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준석 "건진법사-尹 소통관계? 허경영도 트럼프와 사진 찍지않나"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건진법사로 알려진 무속인 전모씨의 선대본 활동 논란에 대해 “허경영도 트럼프하고 사진 찍지 않았느냐”며 가까운 관계가 아니라고 해명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대표는 19일 오전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논란의 전씨가 ‘윤핵관’에 들어가느냐는 질문에 “저는 그렇게 보지 않는다. 그분을 어떤 경위에 선대위에 참여하게 됐는지도 저희가 파악해보려고 했는데 윤핵관의 영향력이나 이런 것들은 아니었던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답했다.

이 대표는 전씨의 합류 경위에 대해서 “소위 윤핵관이라 불릴만한 인사의 추천 이런 건 아니었던 것으로 보고 있다”며 윤석열 대선 후보 부인 김건희씨의 입김으로 들어간 것 아니냐는 의혹에도 “저희가 파악한 그건 아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전씨가 지난 1일 내부 행사에서 윤 후보에게 친근함을 표시하며 적극적으로 현장 통제를 하는 장면이 담긴 동영상에 대해서도 “그런 사건들이 선거 때는 종종 있다”며 의미를 평가절하했다.

이 대표는 “예를 들어 저희도 허경영씨 같은 경우도 가끔 보면 트럼프랑 사진 찍고 그러지 않나. 트럼프가 허경영 씨 알겠느냐”고 되물었다. 대선 때마다 얼굴을 비추는 허씨가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과 찍은 사진을 공개해 합성 논란이 있었던 사례를 언급한 것이다.

이 대표는 “허경영씨 재미있는 분들하고 사진 많이 찍고 오시지만 다정하게 사진 찍었다 해서 그게 무슨 특수한 관계거나 긴밀히 소통하는 관계는 아니라고 저희가 생각할 수 있는 것처럼 우리 후보도 그렇고 저도 그렇고 선대위나 선대본부 사무실들을 제가 시간 날 때마다 틈틈이 순회하면서 격려하고 방문한다”며 전씨와의 관계 역시 특별한 것은 아니라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우리 후보가 언급된 분과 긴밀하게 소통했다든지 그걸 통해서 결정을 내린 기록이 없다”며 “친밀해보이려고 본인이 하는 제스처를 취했다고 해서 그걸 과도하게 해석하기 시작하면 허경영씨도 미국 정가에 엄청난 거물”이라고 강조했다.
이데일리

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