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차기 대선 경쟁

이재명, 20일 '투자 귀재' 짐 로저스 회장과 대담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짐 로저스 로저스홀딩스 회장이 지난 2020년 2월 9일 오전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알펜시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0 평창평화포럼 공식 기자회견에서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세계 3대 투자가'로 평가 받는 짐 로저스(사진) 로저스홀딩스 회장과 화상 대담을 진행한다.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미래기획단은 18일 "오는 20일 오후 2시 이 후보가 로저스 회장과 대한민국 세계 5강 경제대국 진입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대담을 갖는다"고 밝혔다.

'대전환의 시대, 세계 5강으로 가는 길'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대담은 코로나19 팬데믹, 기후 위기, 미·중 갈등 등 위기의 시대를 성장의 기회로 전환하는 전략에 대해 의견을 나눈다.

강선우 미래기획단 부단장은 "짐 로저스 회장은 서브프라임 모기지, 닷컴 버블 사태와 같은 경제 위기를 예견한 투자자로 유명하다"며 "이 후보는 짐 로저스 회장과의 대담을 통해 이재명의 신경제 비전인 '이재노믹스'를 소개하고, 세계 5강 경제 대국 진입'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이 후보는 세계적 석학인 이스라엘의 역사학자 유발 하라리와 기본소득을 두고 대담을 나누기도 했으며, '정의란 무엇인가'의 저자 마이클 샌델 하버드대 교수와 공정과 정의에 대해 논의한 바 있다.

이번 대담은 유튜브 채널 '이재명 TV'와 '델리민주'를 통해 생중계되며, 누구나 실시간 채팅으로 참여할 수 있다.

김다영 기자 kim.dayoung1@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