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광주 화정아이파크 사고 현장 레미콘 공급업체 압수수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일보

광주경찰청 전경. /광주경찰청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주광역시 화정동 현대아이파크 신축 아파트 붕괴사고를 수사 중인 경찰이 현장에 레미콘을 납품한 업체들을 압수수색했다.

광주경찰청 신축아파트 붕괴사고 수사본부는 17일 오전 화정 현대아이파크 신축 현장에 레미콘을 납품한 업체 10곳에서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했다.

이날 압수수색은 콘크리트 납품 내역과 불량 콘크리트 납품 여부 등을 확인하기 위한 절차로 풀이된다. 압수물 분석과 관계자 조사 등을 통해 이번 사고의 원인 중 하나로 추정되는 콘크리트 강도 부족이 양생 부실이나 콘크리트 자체의 품질 불량 때문인지 여부 등을 규명하게 된다.

경찰은 또 이날 중 사고와 직·간접적으로 관련 있는 공사 관계자들을 추가로 입건할 예정이다. 앞서 경찰은 지난 13일 현대산업개발 현장소장 A(49)씨를 건축법 위반 혐의를 적용해 입건했다. 또 같은 날 철근콘크리트, 펌프카 등 하청업체 3곳을 압수수색한 데 이어 14일에는 사고 현장 내 현대산업개발 현장사무소와 감리사무실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벌였다. 수사본부는 압수한 작업·감리 일지 등을 하청업체 일지 등과 비교하는 등 증거물 분석을 진행 중이다.

화정 아이파크 아파트 신축 현장에서는 지난 11일 오후 3시 47분쯤 39층 바닥 콘크리트를 타설하던 중 23~38층 일부 구조물이 무너져 실종자 1명이 숨진 채 수습됐고, 5명은 여전히 실종 상태다.

[김성현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