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혼돈의 가상화폐

머스크 "도지코인으로 테슬라 일부 상품 결제 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머스크 "도지코인으로 테슬라 일부 상품 결제 개시"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박진형 기자 =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가상화폐 도지코인으로 테슬라 일부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고 14일 밝혔다.

머스크는 이날 트위터에 "테슬라 상품을 도지코인으로 구입할 수 있다"고 올렸다.

실제로 테슬라 온라인숍에서 어린이용 전기 바이크 '사이버쿼드', 호루라기 기념품인 '사이버휘슬' 등 일부 물품을 도지코인으로 결제할 수 있게 됐다고 로이터통신은 보도했다.

이중 사이버쿼드는 1만2천20도지코인, 사이버휘슬의 경우 300도지코인으로 가격이 명시돼 있다.

연합뉴스

머스크 "도지코인으로 테슬라 일부 상품 결제 개시"
[일론 머스크 트윗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가상화폐 사이트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진 직후 도지코인 가격은 약 11% 급등했다.

도지코인 가격은 한국시간 오후 4시 24분 현재 0.202465달러로 24시간 전보다 18.24% 치솟았다.

앞서 작년 12월 머스크는 테슬라 상품을 도지코인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머스크는 작년 도지코인을 꾸준히 언급하면서 도지코인 가격 급등락을 일으킨 바 있다.

그는 자신을 도지코인 아버지(Dogefather)라고 부르는 등 도지코인 띄우기에 나섰다가 작년 5월 미국 NBC방송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SNL)에 출연해 도지코인은 사기라고 농담조로 말해 가격 폭락을 불렀다.

jhpark@yna.co.kr

연합뉴스

머스크 "도지코인으로 테슬라 일부 상품 결제 개시"
[테슬라 온라인숍 웹사이트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