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8 (금)

중국 가난한 시골 초등학교 우등상 상품은 새끼돼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중국의 한 가난한 시골 초등학교에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우등상 상품으로 새끼돼지를 나눠줬습니다.

11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 윈난성 쿤밍시 이량현의 샹양 초등학교는 지난주 우등상을 받는 학생 20명에게 무게가 5∼10㎏ 나가는 새끼 돼지를 상품으로 수여했습니다.

새끼 돼지들은 상하이 샹우공공복지기금이 후원한 것으로, 학생들에게 공부를 열심히 하라고 독려하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목적입니다.

학교 측은 학업 성적에 따라 학생 20명을 선발했고, 각기 무게와 색깔이 다른 새끼돼지를 제비뽑기해 나눠줬다고 설명했습니다.

수상한 학생들은 명예의 상징으로 커다란 붉은색 종이꽃을 가슴에 달고 단체 사진을 찍었습니다.

당시 현장을 찍은 영상이 중국 소셜미디어를 통해 퍼져나갔는데, 수상한 학생들의 부모들은 함박웃음을 지으며 새끼 돼지를 안거나, 자루에 넣거나, 줄에 묶어 집으로 데려갔습니다.

학교 측은 시상식에서 "이런 종류의 상품은 학생들을 격려할 뿐만 아니라 그들의 가족을 돕는다"면서 "새끼 돼지가 당장 이들 가족에게 이익을 주지는 못해도 향후 많은 혜택을 안겨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진=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캡처, 연합뉴스)
유영규 기자(sbsnewmedia@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