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차기 대선 경쟁

이재명·윤석열·안철수·심상정, 다음달 21일 생방송 TV토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왼쪽부터 순서대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20대 대통령선거 첫 후보 토론회가 다음 달 21일 열립니다.

오늘(7일)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공직선거법 제82조의2에 따라 제20대 대통령선거 후보자토론회를 개최한다"며 "유권자 여러분의 많은 시청을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1차 토론회 개최 일은 다음 달 21일입니다. 밤 8시부터 2시간동안 생방송으로 경제 분야에서 토론합니다.

2차는 4일 뒤인 25일입니다. 이 역시 밤 8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정치를 주제로 토론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3차 토론회는 사회 분야를 주제로 3월 2일 밤 8시부터 밤 10시까지 열릴 예정입니다.

초청 대상은 △국회에 5석 이상 의석을 가진 정당이 추천한 후보자 △직전 대선, 비례대표 국회의원 선거, 비례대표 시도의원 선거에서 3% 이상 득표한 정당이 추천한 후보자 △언론기관이 선거기간 개시일 전 30일부터 선거기간 개시일 전 일까지 사이에 실시하여 공표한 여론조사결과를 평균한 지지율이 5% 이상인 후보자입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 심상정 정의당 후보,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가 참석 대상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각급선거방송토론위원회로부터 초청받은 후보자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토론회에 참석해야 합니다.

위원회는 다음 달 15일 전체회의를 열어 초청 대상 후보를 확정할 예정입니다.

토론은 주제별 사회자 공통질문 뒤 '시간총량제 토론'과 '각 분야 주도권 토론'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이후 마무리 발언으로 마칩니다.

초청대상 외 후보자를 대상으로 한 토론은 다음 달 2월 22일 열릴 예정입니다. 국정 전반을 두고 토론을 하며 10명 미만일 경우 주제별 사회자 공통 질문 뒤 시간총량제토론, 10명 이상일 경우 후보자 공약발표로 진행됩니다.

김천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