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차기 대선 경쟁

[JTBC 신년 인터뷰] 이재명 "지지율 급변해 당황…겸손하게 최선 다할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신년 인터뷰] 이재명 "지지율 급변해 당황…겸손하게 최선 다할 것"

JTBC

〈YONHAP PHOTO-1862〉 증권·파생시장 개장식에서 축사하는 이재명 대선후보 (서울=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2022년 증권·파생상품시장 개장식에서 축사하고 있다. 2022.1.3 [국회사진기자단] srbaek@yna.co.kr/2022-01-03 11:25:53/ 〈저작권자 ⓒ 1980-2022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오늘(3일) 'JTBC 뉴스룸'에 출연해 신년 인터뷰를 했습니다.

이 후보는 사전 녹화로 진행된 인터뷰에서 최근 여론조사 결과와 관련해 "일주일 사이 지지율이 급변해 당황스러운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상대방이 갑자기 추락해 낙관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며 "겸손하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습니다.

이 후보는 자신의 지지율이 30%대에 머물고 있다는 지적에 대해 "기존 정부와 차별화가 아닌 새로운 실력 있는 정부를 만들겠다"며 "부동층을 잘 설득하면 3~4%p 남아 있는 부분을 채울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고 답변했습니다.

이 후보는 이밖에 주택 공급 확대를 위한 그린벨트 일부 해제와 민간 재개발 완화에 대한 입장도 밝혔습니다. 또 대장동 의혹 해소를 위한 대안도 제시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잠시 뒤 오후 7시 30분 시작하는 뉴스룸에서 전해드리겠습니다.

김필준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