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블록체인 전문기업 '라우들리', 국제표준 'ISO 27001' 취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블록체인 전문기업 ‘라우들리’가 국제표준 정보보호 관리 체계 인증 'ISO 27001'을 취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프로젝트 '아이스타더스트'를 운영하는 라우들리(대표 유경선)가 국제표준 정보보호 관리 체계 인증 'ISO 27001'을 취득했다고 8일 밝혔다.

ISO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국제표준 정보보호 관리 체계 인증으로 정보보호정책, 정보보호조직 등 14개 영역에서 114개 항목을 심사해 통과된 기업에게만 부여된다.

이 인증은 특히 정보보호 분야에서 국제적 권위를 지니고 있다.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등 글로벌 기업뿐만 아니라 한국투자증권, 신한은행, 롯데카드 등 여러 기업이 정보보호 경영시스템 인증을 위해 취득한 바 있다.

라우들리는 블록체인 기반으로 인플루언서, NFT, 자산관리 플랫폼 등을 개발·운영 중이다. 인플루언서와 콘텐츠 산업의 활성화에 있어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해당 산업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키고 있다.

유경선 라우들리 대표는 “이번 ‘ISO 27001’ 취득은 ‘라우들리’가 정보 자산을 보호하고 관리함과 동시에 위협을 통제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는 것이 입증된 것”이라며 “이번을 계기로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신뢰할 수 있는 보안시스템을 지닌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이어 “‘라우들리’가 제공할 서비스의 이용자가 네트워크 과부하나 보안 이슈로 인한 불편함 없이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