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스페인 의료진 60여 명 파티 갔다 코로나19 집단 감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페인 의료진 60여 명이 크리스마스 파티에 참석했다가 무더기로 코로나19에 걸렸다고 BBC가 오늘(8일) 보도했습니다.

이들은 파티에 참석하기 전 검사에서 음성이었고 백신도 맞은 것으로 알려져 우려를 더하고 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 1일 스페인 남부지방에서 열린 크리스마스 파티에 참석한 170명 중 68명이 코로나19에 집단 감염됐습니다.

감염자 대부분이 안달루시아의 말라가 지역 병원 집중치료센터에서 일하는 의사와 간호사들로 파악됐습니다.

파티 참석자 170명 중 절반 이상이 현재 격리 중입니다.

이들은 모두 파티에 참석하기 전 실시한 코로나19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고,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은 의료진도 이미 백신 접종을 완료한 상태였습니다.

그러나 신규 감염자들이 코로나19의 새로운 변이인 오미크론에 걸렸는지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새로 감염된 이들은 특별한 증상은 보이지 않고 있으나 말라가 병원의 다른 병동 의료진이 이들을 대신해 일하고 있다고 현지 보건당국은 밝혔습니다.

이번 일로 크리스마스 연휴 기간에 코로나19가 확산하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고 BBC는 지적했습니다.

이런 위험을 줄이기 위해 안달루시아 보건 당국은 관내 의료진에 대해 크리스마스 파티에 참석하지 말 것을 권고한 바 있습니다.

지난 6일에는 페드로 산체스 스페인 총리가 "방심해서는 안 된다"며 크리스마스 연휴 기간 중 코로나19에 걸리지 않도록 조심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스페인도 다른 유럽 국가들과 마찬가지로 최근 몇 주 사이에 코로나19 감염자가 늘어나 겨울이 다가오면서 4차 대유행이 시작되지 않을지 걱정하고 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유영규 기자(sbsnewmedia@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