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BBQ, 자사앱 서비스 강화…기프티콘 편의성 높인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E-쿠폰 사용 시 메뉴 변경·추가 주문 기능 도입

인더뉴스

BBQ 자사앱 업데이트 화면. 이미지ㅣ제너시스BBQ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는 기프티콘(E-쿠폰) 사용 편의성 제고를 위해 자사앱(BBQ앱) 기능을 강화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올해 비대면 소비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지난 3일 통계청에서 발표한 온라인 쇼핑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10월 모바일 쇼핑 거래액 중 음식 서비스는 전년 동월 대비 49.4% 상승했고, E-쿠폰 거래액도 37.8% 올랐습니다.

BBQ에 따르면 최근 신제품 출시와 할인 행사로 자사앱을 통한 주문이 증가했습니다. BBQ는 가을을 맞아 까먹(물)치킨·눈맞은닭·파더’s 치킨 등 신제품을 출시했고, 이달 초부터 ‘12월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프티콘 상시할인(3000원)’ 등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3일에는 자사앱을 통한 기프티콘 주문이 평소 대비 5배 이상 급증하면서 서버가 일시적으로 마비되기도 했습니다.

이에 BBQ는 서버 다운 방지를 위해 서버를 증설하고 기프티콘 사용 시 ‘메뉴 변경’, ‘추가결제’ 등 기능을 도입 및 개선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적용으로 자사앱을 통해 기프티콘을 사용하는 경우 메뉴 변경이 가능하며, 추가 주문으로 비용이 발생하더라도 고객은 차액 결제를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BBQ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진자가 7000명을 넘어서는 등 배달 수요 증가가 예상된다”며 “자사앱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리성을 더욱 강화해 연말연시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BBQ의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2013~2021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