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대우건설, 해외현장 직원에 ‘비대면 의료 서비스’ 제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강북삼성병원과 비대면 의료 서비스 관련 업무협약 맺어

인더뉴스

조인환 대우건설 인사관리지원본부장(왼쪽 3번째)과 강재헌 강북삼성병원 미래헬스케어추진단장(오른쪽 3번째) 등 양 측 주요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사진촬영에 임하고 있다. 사진ㅣ대우건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대우건설[047040]이 강북삼성병원과 손잡고 해외 현장에 있는 직원들에게 비대면 의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대우건설은 지난 7일 서울 중구 대우건설 본사에서 강북삼성병원과 비대면 의료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협약에 따라, 해외 19개 국가에서 근무 중인 대우건설 임직원 600여 명은 강북삼성병원의 국내 전문 의료진에게 비대면으로 진료를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대우건설에 따르면, 비대면 의료 서비스는 해외 현장 직원이 기본 건강정보 및 증상에 대한 사전 문진을 작성 후 제출하면, 해당 진료과목 의료진과 대상자 간 화상 의료상담이 이뤄지는 과정입니다.

서비스를 통해 해외 현지 의료기관의 혈액검사, X-Ray, CT, MRI 등의 기록에 대해 국내 의료진의 2차 소견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지에서 구매 가능한 약품의 성분명 처방을 포함한 영문진단서와 처방전 발급도 가능합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협약을 통해 해외 임직원 중 만성질환자 및 건강 상담이 필요한 직원들의 의료 불안을 해소하고 보다 나은 생활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임직원들의 건강을 세심히 살펴 코로나19로 인해 악화된 해외 현장의 근무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2013~2021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