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풀무원, ‘한국의 ESG혁신 리더’ 수상…식품업계 유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식물성 지향 식품 사업, 사회·환경적 가치 인정 받아

인더뉴스

2021 한국의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유원무 풀무원 바른마음경영실장(오른쪽)이 ‘한국의 ESG혁신 리더’상을 수상한 후 김용진 공공혁신위원회 위원장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사진ㅣ풀무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풀무원(대표 이효율)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으로 열린 2021 한국의경영대상 시상식에서 ‘한국의 ESG혁신 리더’ 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이번 한국의경영대상 시상식은 총 7개 부문 27개 기업에 상을 수여했으며, 수상기업 가운데 식품기업은 풀무원이 유일합니다.

올해 34회를 맞이한 한국의경영대상은 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 사례를 발굴, 확산시켜 바람직한 기업의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해 제정됐습니다. 앞서 풀무원은 2016년과 2017년 2년 연속으로 한국의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사회가치 최우수기업에 선정된 바 있습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풀무원이 ‘식물성 지향 식품’ 사업 추진으로 사회적, 환경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풀무원은 이번 평가에서 ESG 추진 배경, 추진 활동, 추진 성과에서 높은 점수(954점)를 받았습니다.

구체적으로 ▲건강과 지속가능성을 중시하는 ‘로하스’ 가치 구현 ▲식물성 지향 식품의 라인업 다양화로 국내 식물성 식품 시장 확대 주도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식물성 지향 브랜드 및 제품 출시를 풀무원의 성과로 꼽았습니다.

유원무 풀무원 바른마음경영실장은 “한국의 ESG 혁신 리더상을 수상한 것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풀무원은 ‘식물성 지향 식품’을 넘어 ‘지속가능식품’으로 더욱 범위를 확장해 더 큰 사회적·환경적 가치 창출에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2013~2021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