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현대차, 전북 현대 모터스에 '움직이는 회의실' 유니버스 작전지휘차 전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현대차가 프리미엄 고속버스인 유니버스를 사무 공간으로 커스터 마이징한 '유니버스 모바일 오피스' 가운데 하나인 '유니버스 작전지휘차'를 2021년 K리그 우승으로 사상 첫 5연패를 달성한 전북 현대 모터스 축구팀에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현대차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고속버스 '유니버스' 사무 공간으로 커스터 마이징"

[더팩트 | 서재근 기자] 현대자동차(현대차)는 6일 '유니버스 작전지휘차'를 최초 공개하고, 2021년 K리그 우승으로 사상 첫 5연패를 달성한 전북 현대 모터스 축구팀에 전달했다.

유니버스 작전지휘차는 현대차의 프리미엄 고속버스인 유니버스를 사무 공간으로 커스터 마이징한 '유니버스 모바일 오피스' 가운데 하나로, 전북 현대 모터스와 함께 개발했다.

차량 안에서 경기 운영에 대한 전략 회의를 할 수 있게 최적의 사양을 구현한 유니버스 작전지휘차는 선수단과 코치진이 활용 가능한 13개의 승객석을 확보했으며, 이동 공간과 회의 공간을 분리해 전술 차량으로써 특성을 극대화했다.

아울러 효율적인 프레젠테이션과 경기 영상 분석을 위한 65인치 TV와 소파를 비롯 오퍼레이터 전용 시트를 적용했다.

더팩트

'유니버스 작전지휘차'는 선수단과 코치진이 활용 가능한 13개의 승객석을 확보하는 등 차량 안에서 경기 운영에 대한 전략 회의를 할 수 있게 최적의 사양을 구현했다. /현대차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차량 디자인은 내·외관에 전북 현대 모터스의 팀 컬러인 그린과 엠블럼을 적용해 상징성을 높였다.

전북 현대 모터스는 효율적인 작전 계획 수립을 위한 공간, 선수와 코치진의 안락한 이동 등을 제공하는 유니버스 작전지휘차를 2022년 시즌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며, 팬들과 경기 관람객들이 차량을 경험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유니버스 작전지휘차와 같이 모듈화와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대응할 수 있는 고객 맞춤형 모빌리티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버스 부문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자동차를 단순한 이동수단이 아닌 새로운 미래형 공간을 제공하는 모빌리티로 접근해 유니버스 모바일 오피스를 개발했다. 유니버스 모바일 오피스는 승객의 이동 공간과 함께 다양한 업무가 가능한 공간을 분리한 이동형 오피스로 지난 2021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전시한 바 있다.

likehyo85@tf.co.kr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