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방실이, 뇌졸중 투병 근황…“건강 좋아져 80%는 앉아 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지난 2007년 뇌경색으로 쓰러져 투병 중인 가수 방실이(58)의 근황이 공개됐다.

지난 2일 방송된 MBN ‘특종세상 스타멘터리’에서는 후배 방실이를 만나기 위해 요양원을 방문하는 트로트 가수 송대관의 모습이 그려졌다.

송대관은 방실이를 만나러 가기 전 “사랑하는 방실아 빨리 쾌유해서 함께 무대에 서자. 노래부르자”라는 내용의 편지를 썼다. 그는 “오랜만에 가니까 긴장된다. 얼마나 더 안 좋아져 있을까 하는 걱정도 있다”고 걱정스러운 마음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날 방실이는 휠체어에 몸을 의지한 채 의료진의 도움을 받아 면회실로 들어왔다. 송대관과 방실이는 포옹을 하며 서로 안부인사를 나눴다.

송대관은 “생각보다 얼굴이 너무 좋다. 내가 보기엔 지난번보다 지금이 훨씬 더 양호해 보인다”고 했다. 방실이는 “갑자기 좀 좋아졌다가 또 한 서너 달 안 좋을 때도 있다. 15년이 되다 보니까 근육이 빨리빨리 안 살아나는 것 같다”고 했다. 그러면서 “물리치료 선생님과 같이 운동한다. 그전에는 누워 있었는데 지금은 거의 80%는 앉아 있다”며 건강 상태가 호전되고 있다고 했다.

방실이는 “(송대관을 만나서) 너무 좋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한 번도 못 봤다. 송대관이 온다고 했을 때 장난인 줄 알았다. 병원에 들어올 수도 없지 않나. 보니까 너무 좋고 기운 나고 마음이 이렇게 포근할 수가 없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송대관은 “생각했던 것보다 (방실이의 건강 상태가) 굉장히 더 양호하고 조금 더 좋아진 것 같은 느낌이 든다. 몇 년 전보다 희망을 가져본다”며 방실이의 쾌유를 빌었다.

한편 방실이는 1986년 여성 3인조 그룹 ‘서울 시스터즈’ 멤버로 데뷔해 ‘서울탱고’ 등 여러 히트곡을 남겼다.

[김가연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