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6 (목)

풀무원, 2021년 ESG 평가서 ‘ESG 대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3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주최로 열린 ‘2021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이효율 풀무원 대표(오른쪽)가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풀무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풀무원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기관인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주관한 2021년 ESG 평가에서 ‘ESG 대상’을 수상했다.

풀무원은 3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주최로 열린 ‘2021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ESG 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ESG 대상은 950개 국내 상장사 중 해당 연도에 ESG 성과가 가장 우수한 최고 기업에 주어진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2011년 ESG 평가를 시작한 이후 대기업이나 금융사가 아닌 중견기업이 ESG 대상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효율 풀무원 대표는 수상소감을 통해 “풀무원은 한국 유기농의 아버지로 불리는 원경선 원장님의 ‘이웃사랑 생명존중’ 정신을 이어받아 ‘사람과 자연을 함께 사랑하는 로하스(LOHAS) 기업’ 이라는 미션을 바탕으로 창사 이래 ESG 경영을 꾸준히 실천해 왔다”며 “이번 대상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 더욱 분발하여 ESG 경영 대표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백소용 기자 swinia@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