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0 (금)

[제주소식]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 및 자율방역 실천 캠페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제주=연합뉴스) 제주시는 오는 7일, 9일 양일간 제주민속오일시장, 탐라문화광장, 동문시장, 중앙지하상가 일대에서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 및 자율방역 실천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3일 밝혔다.

연합뉴스

제주시청 전경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번 캠페인은 안전문화운동추진 제주시협의회, 안전모니터 봉사단, 안전보안관 등 단체와 함께 실시하며, 시민들의 방문이 많은 재래시장 등에서 상인과 방문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 캠페인은 본격적인 겨울철을 대비해 화재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최근 코로나19 일상 회복을 맞아 시민들에게 자율방역 실천에 대한 중요성을 홍보하고자 마련됐다.

시는 점포, 가정 내 난방용품 안전 사용과 손 씻기, 마스크 착용하기 등 자율방역과 관련된 홍보에 주력하고, 안전 문구가 인쇄된 장바구니와 마스크를 홍보 물품으로 배부할 계획이다.

롯데관광개발, 지역상생협력기금 1억1천만원 전달

(제주=연합뉴스) 롯데관광개발은 지난 2일 지역상생 방안의 일환으로 마련한 1억원의 상생협력기금을 원도심 상인회와 신제주 상인회에 각각 5천만원 씩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롯데관광개발은 지난 7월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대규모 점포 등록과 함께 상생협력기금 1억1천만원 출연을 약속했었다.

전달된 기금은 원도심 상권 홍보 및 시설물 개선 및 신제주 상권 주변 상점가 온라인 및 TV 홍보, 저소득층 및 소외계층을 위한 의류, 신발 등의 복지 물품 구매에 사용될 예정이다.

롯데관광개발은 이와 별도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오는 9일 제주시를 통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 열매)에 1천만원을 기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