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메타버스가 온다

아디다스, BAYC 등 NFT 프로젝트와 파트너십...메타버스 진출 본격화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출처 : 아디다스 트위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디다스, BAYC 등 NFT 프로젝트와 파트너십...메타버스 진출 본격화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글로벌 유명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2일(현지 시간) 공식 채널(트위터 및 모바일 앱)을 통해 BAYC(보어드에이프요트클럽), 지머니NFT, 펑크스코믹스 등 NFT 프로젝트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아디다스는 메타버스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아디다스 측은 "지금은 무한한 가능성의 세계로 진출해야 할 때"라며 "메타버스는 사용자들 누구나 자신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표현할 수 있고, 어떤 형태로 표현되던 진정한 자신을 구현할 수 있는 곳"이라고 설명했다.

비탈릭, 이더리움 개발 로드맵 공개..."비콘체인 생일 축하"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업자가 지난 새벽 트위터를 통해 "해피 버스데이 비콘체인"이라고 밝히며 이더리움 프로토콜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유했다.

바이낸스 CEO,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중국인.. 순자산 100조원 이상

자오창펑 바이낸스 CEO가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중국인으로 선정됐다. 코인텔레그래프가 중국 경제신문 차이징을 인용해 이같이 전했다. 자오창펑의 순자산은 약 900억달러로, 기존 중국 최고 부자로 꼽혀온 생수기업 농푸산취안 창업자 중산산(약 660억달러)을 크게 따돌렸다. 이밖에 중국 3~5위 부자는 장이밍 바이트댄스(틱톡 모회사) 설립자, 쩡위췬 CATL 설립자, 마화텅 텐센트 설립자로 나타났다.

BSC-애니모카브랜드, 2억달러 펀드 출시.. 크립토 게임 스타트업 육성

BSC(바이낸스스마트체인)과 애니모카브랜드가 암호화폐 게임 스타트업을 육성하기 위한 2억달러 규모 펀드 게임베스트(GameVest)를 출시한다고 벤처비트가 전했다.

아디다스, BAYC NFT 8774 구입.. 메타버스 캐릭터로 전환

아디다스가 BAYC(Bored Ape Yacht Club) NFT #8774를 구입, 이를 인디고 허츠(Indigo Herz)라는 메타버스 캐릭터로 전환한다고 디크립트가 전했다. 오픈씨 데이터에 따르면 해당 NFT는 지난 9월 46ETH(156,000달러)에 판매됐다. 앞서 코인니스는 아디다스가 BAYC(보어드에이프요트클럽), 지머니(Gmoney) NFT, 펑크스코믹스(Punks Comic) 등 NFT 프로젝트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전한 바 있다.

마크 저커버그 친누나, OK코인 자문위원 합류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창업자의 친누나 랜디 저커버그가 거래소 OK코인의 브랜드 자문위원회에 합류했다. 랜디 저커버그는 지난 2011년 페이스북을 떠나기 전까지 페이스북 마케팅 이사를 역임했다. 이와 관련해 랜디 저커버그는 "더 많은 여성들이 크립토 산업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자문 위원회에 합류했다"며 "이 새로운 부의 창출 시대는 모두에게 열려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OK코인인 여성 CEO 홍팡과 컨텐츠 및 브랜드 대표에 맨디 캠밸 등을 영입한 바 이다.

美 상원의원, BTC 채굴기업에 레터 발송... 기후변화 등 경고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엘리자베스 워렌(Elizabeth Warren) 미국 상원의원이 2일(현지시간) 비트코인 채굴기업 그리니지 제너레이션(Greenidge Generation) CEO인 제프 커트(Jeff Kirt)에 레터를 발송, 비트코인 채굴작업이 기후변화 등에 미칠 영향에 대해 강조했다. 미디어는 "엘리자베스 워렌이 암호화폐 채굴 규제 캠페인의 일환으로, 해당 기업에 BTC 채굴 작업이 기후변화, 지역환경, 전력 가격에 미칠 영향을 담은 레터를 발송했다"고 설명했다. 그리니지는 미국 첫 탄소중립 비트코인 채굴업체다. 현재 뉴욕주 북부에 광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사우스캐롤라이나에 또다른 광산을 세울 계획을 하고 있다.

골드만삭스 암호화폐 거래 글로벌 책임자 "기관 채택을 위한 다음 단계는 옵션 시장"

골드만삭스 암호화폐 거래 글로벌 책임자인 안드레이 카잔체프(Andrei Kazantsev)가 2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가 주최한 패널 토론에 참석, 기관 채택을 향한 다음 단계는 암호화폐 옵션 시장이라고 말했다. 그는 "우리가 구상하는 다음 단계는 옵션 시장의 발전이다. 암호화폐 파생상품은 주식 혹은 외환과 같은 전통적인 시장 대비 아직 초기 단계에 있다"며 "선물만 하는 것보다 옵션은 특정 익스포저를 헤지하는 등 더 다양한 가능성을 포함하고 있다. 골드만삭스는 고객과 시장을 대신해 유동성을 제공, 리스크를 감수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블록체인닷컴, 자체 NFT 마켓플레이스 출시 계획... 베타 단계

더블록에 따르면 블록체인닷컴이 자체 NFT 마켓플레이스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2일(현지시간) 밝혔다. 해당 플랫폼은 오픈씨를 기반으로 구동되며 현재 베타 단계에 있다. 향후 블록체인닷컴 월렛을 이용해 NFT를 구매, 판매 및 보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블록체인닷컴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NFT 분야의 엄청난 성장을 부인할 수 없다. 다만, 우리는 초기에 암호화폐가 마주한 것과 동일한 문제에 직면해있다"며 "NFT 시장은 접근성이 떨어진다. 우리는 이용자가 암호화폐와 같이 쉽게 NFT 시장에 접근할 수 있게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근 블록체인닷컴은 아르헨티나 암호화폐 업체인 세소시오(SeSocio)를 인수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는 블록체인닷컴의 라틴아메리카 지역 전반에 걸친 확장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美 SEC, 위즈덤트리 현물 기반 BTC ETF 출시 승인 반려

유투데이에 따르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위즈덤트리(WisdomTree Investments)의 비트코인 현물 기반 ETF 출시 승인 신청을 반려했다. 해당 이유에 대해 SEC 측은 "사기 및 조작 행위로부터 투자자를 보호하기 위해 이러한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블룸버그 인텔리전스 소속 애널리스트 제임스 세이파트(James Seyffart)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예상했던 일"이라며 "다음 타자는 크립토인이 될 가능성이 높다. 크리스마스 직전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3월 위즈덤트리는 SEC에 비트코인 현물 기반 ETF 출시 승인 신청서를 제출한 바 있다.

외신 "인도 암호화폐 법안, 금지 아닌 규제에 초점"

인도 현지 언론 NDTV가 2일(현지 시간) 공식 트위터를 통해 "인도 의회에서 논의되고 있는 암호화폐 법안은 암호화폐 금지가 아닌 규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보도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유출된 인도 의회 내각 회의록에서 인도 정부는 법안 제정을 통해 '암호화폐'를 '암호화 자산'으로 정의하고, 암호화폐가 다크웹 등으로 유입돼 범죄에 악용되는 것을 막기 위해 규제를 선택하는 방향을 채택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인도 내 암호화폐 시장의 규제는 현지 증권거래위원회의 규제 관할에 속하며, 기존 법정통화에 대한 규제와는 차별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폴리곤, 게임기술 제공업체 게임온과 파트너십 체결

에이엠비크립토(Ambcrypto)에 따르면 폴리곤이 게임기술 제공업체 게임온(GameOn)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에따라 자회사 폴리곤 스튜디오는 이더리움 확장 플랫폼 내 NFT 기반 게임을 구축하는 게임온의 기능적 지원을 받게되며, 게임온의 지속적 제품 개발 비용의 50%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게임온 CEO인 맷 베일리(Matt Bailey)는 "폴리곤 기술을 활용해 웹 3.0 및 메타버스 경제의 게임화를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7월 폴리곤 스튜디오는 1억 달러 규모의 펀드를 조성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후 폴리곤은 드래프트킹스(Draftkings), 디파인(Define) 및 게임온에 투자했다. 폴리곤 스튜디오는 블록체인 게임 및 NFT 개발을 추진하기 위해 설립된 자회사다.

가상자산 과세유예 담은 소득세법 개정안, 국회 통과

뉴스1에 따르면 가상자산 과세를 1년 유예하는 내용이 담긴 소득세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코인니스 제공]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