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네이버, 2022년 서비스·비즈니스 직군 신입 공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면접과정서 프로젝트 완성하는 ‘프로덕트 디벨롭’ 도입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네이버(035420)는 2022년 상반기 서비스·비즈니스 직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과 기업문화 적합도 검사, 셀프 PT와 1차 면접, 2차 면접 순으로 이뤄진다. 서비스 프로덕트, 플랫폼 프로덕트, 비즈니스 디벨롭먼트 등 세무 직무로 나눠 선발한다.

이번 공채에는 지원자가 각 직무별로 제시된 프로젝트 주제 중 하나를 선택, 면접 과정을 통해 결과물을 완성해가는 ‘프로덕트 디벨롭’ 방식이 도입된다. 셀프 PT에서 아이디어를 구체화시킨 제안서를 제출하고, 전형 과정에서 보완해 발표하는 식이다. 이 과정에서 네이버 실무 리더들로 구성된 면접관들에게 피드백도 받을 수 있다.

네이버 관계자는 “서비스·비즈니스 직군의 실제 업무와 가장 유사한 면접 방식을 도입, 지원자가 직무 역량과 관심도를 증명할 수 있는 기회를 충분히 제공하고자 했다”면서 “프로젝트의 결과물뿐만 아니라, 서비스 및 사업 아이디어를 구체화시키고, 다양한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하며 프로젝트를 발전시켜나가는 과정에서 네이버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프로덕트 디벨롭’ 전형에 참가하는 지원자들에게는 최대 200만원의 특전도 제공된다. 셀프 PT 제출 시 20만원, 1차 면접, 2차 면접 완료시 각각 30만원, 50만원이 지급된다. 최종 입사하게 되면 100만원이 지급된다.

지원기간은 오는 16일까지이며, 지원 자격은 2022년 8월 이내 대학(원) 졸업 예정인 자 또는 2020년 2월 이후 졸업한 총 경력 2년 미만의 자다. 전공과 상관없이 지원 가능하다. 지원 희망자는 네이버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6일 오후 6시까지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합격자는 2022년 4월부터 입사하게 된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