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인트로메딕, 유상증자 참여...'싸이월드Z' 최대주주 등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준희 기자 = 인트로메딕이 싸이월드제트(싸이월드Z)의 유상증자에 참여해 싸이월드Z의 최대주주로 등극했다고 30일 밝혔다.

인트로메딕은 원활한 협업 및 경영권 강화 목적으로 싸이월드Z의 추가 지분 취득을 결정했다. 취득 방법은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통한 전환우선주의 취득이다. 유증 참여 후 인트로메딕 외 특수관계인1인의 지분율은 약 27%가 됐다. 향후 인트로메딕이 보유하고 있는 싸이월드Z의 전환사채권이 전환되는 경우 지분율은 더 확대될 예정이다.

인트로메딕은 올초 싸이월드의 재출시를 위한 초석부터 재도약을 위해 다양한 방면으로 서비스 개발 및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29일 싸이월드 내에서 얻어지는 도토리를 현금으로 환전할 수 있는 '도토리카드' 사업도 진행할 계획임을 밝힌 바 있다.

인트로메딕 관계자는 "싸이월드Z와 함께 싸이월드의 2040 생활형 메타버스로서의 성공적인 시작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추억속의 싸이월드가 새로운 모습으로 오픈하는 12월 17일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최근 싸이월드Z는 한글과컴퓨터와 함께 합작법인을 설립하는 등 새로운 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뉴스핌

[로고=인트로메틱]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zunii@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