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한강듀클래스 고양 삼송’ 상업시설 ‘트라시티’도 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한강 듀클래스 고양 삼송’ 지식산업센터가 완판된 가운데 상업시설 ‘트라시티’ 역시 분양 마감을 앞두고 있다.

서울과 수도권 주요 지역에서 고품격 지식산업센터를 성공적으로 공급한 한강그룹(㈜비에스홀딩스)이 만든 ‘한강 듀클래스 고양 삼송’은 삼송택지개발지구 프리미엄을 갖춘 서울 옆세권 자리인 고양 삼송 택지개발사업지구 지원에 건립된다.

유럽풍 대형 테라스형 구조의 고품격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트라시티’를 선보이며 차별화를 강조했으며, 지하 2층~지상 9층, 1개동, 총 451실 규모의 지식산업센터와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67실로 구성된다.

넓은 개방감과 쾌적한 쇼핑환경을 선사하는 트라시티는 집객력을 높이기 위해 차별화된 특화설계를 적용한다. 상업시설을 3면으로 구성한 ㄷ자형 스트리트형 상가로 건립해 탁월한 가시성과 접근성을 완비한 가운데 쇼핑과 문화, 새로운 스타일의 공간 가치를 동시에 누릴 수 있으며 테라스형 서비스면적은 호실당 약 26㎡~36㎡가 제공된다(지하 1층 일부 호실).

뿐만 아니라 트렌디한 MD구성을 통해 집객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지하 1층 테이크아웃 전문존과 간단 주류점존 운영이 계획된 한강 듀클래스 고양 삼송 트라시티 상업시설은 지상 1층은 푸드드링크존, 오피스존, 클리닉존, 판매시설존 등이 예정돼 있다. 현재 △지하 2층 스크린골프 △지하 1층 미용실 등의 뷰티업종, 편의점, ATM △1층 패밀리레스토랑과 음식점, 카페, 베이커리 등의 입점을 추진 중이다.

최근 지식산업센터는 대형 상업시설 등을 함께 조성해 업무 공간 가까이에서 편의시설을 비롯해 쇼핑과 문화 생활을 모두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다는 프리미엄이 부각되고 있다. 지식산업센터 내 상업시설은 상주 인원을 고정 수요로 확보하는 만큼 상권 활성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공실에 대한 우려도 최소화할 수 있다.

장기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사람들의 행동 반경이 축소된 상황에서 일상을 보내게 되는 업무 공간에 인접한 상업시설은 접근성 측면에서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기본적으로 교통망을 비롯한 인프라가 확보된 입지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의 특성상 별도의 입지분석이 이뤄지지 않아도 좋은 여건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아 대형 프랜차이즈를 위시한 신규 임차인들에게 지식산업센터 내 상업시설이 인기를 얻고 있다.

따라서 1층 상가 전용 50㎡ 기준 4~5억원 대의 저렴한 분양가로 공급되는 한강 듀클래스 고양 삼송 트라시티 역시 조기 분양 마감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이 뛰어난 한강 듀클래스 고양 삼송 트라시티는 지축역에서 대중교통으로 9분이면 닿는 거리에서 서울외곽순환도로, 통일로IC를 통해 수도권 어디나 신속하게 오갈 수 있다.

또한 3호선 지축역과 삼송역, 6호선 환승역 연신내역 등 대중교통을 통해 서울과 고양시 이동이 수월하며 강남 삼성역을 잇는 GTX-A노선(예정)과 문산에서 광명, 평택, 천안을 잇는 서울문산고속도로, 신분당선 삼송역 연장(계획) 등의 대형 교통호재가 이어지고 있어 수도권 서북부 교통망 완공과 창릉신도시 등 배후도시가 완성되면 향후 미래가치는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분양 관계자는 “트라시티는 사업지 주변에 CJ와 네이버의 업무협약을 통해 경기 북부 최초 풀필먼트센터가 착공되는 등 지식산업센터 종사자 수요 및 인근 대형 물류센터, 대기업 데이터센터의 약 1만5천여 명에 달하는 풍부한 배후수요와 지식산업센터 및 CJ물류, 냉장물류센터 등의 수많은 택배차량 운영으로 24시간 끊이지 않는 유동인구를 독점할 스트리트형 상업시설로 평가 받고 있다”고 말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