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6 (토)

삼성 TV·사운드바, LG 냉장고·세탁기... 美 컨슈머리포트, 블랙프라이데이 최고의 추천제품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삼성전자의 'QN60Q60A'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블랙프라이데이가 약 2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삼성전자의 TV와 사운드바, LG전자는 냉장고, 세탁기 등이 '최고의 추천 제품'으로 꼽혔다.

18일 가전업계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 전문지 컨슈머리포트(CR)는 '2021 년 최고의 블랙 프라이데이 특가' TV 제품 중에서 삼성전자의 'QN60Q60A'(사진)를 최고의 추천제품으로 지목했다. 이 제품은 정가 999달러에서 현재 아마존이나 베스트바이 등에서 790달러 대에 판매되고 있다. 컨슈머리포트는 "이 보급형 4K TV는 몇 주 전에 보다 몇 백달러 더 저렴해졌다"며 "전체적인 화질이 우수하고 음향도 훌륭하다"고 평가했다.

삼성의 사운드바 'HW-Q65T/ZA'도 최고 추천제품으로 뽑혔다. 컨슈머리포트는 "무선 후면 서라운드 스피커 2개와 무선 서브우퍼가 함께 제공되는 풀 기능 5.1채널 사운드바다. 성능 대비 가격이 적당하며, 시청 시 우수하게 들리는 사운드바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LG전자는 가스 오븐과 냉장고 등 주방가전이 이번 블랙프라이데이의 최고 추천 품목으로 꼽혔다. CR은 LG전자의 가스 오븐 'LRGL5823S'를 추천하면서 "이 가격대에서 우수한 점이 많다. 오븐의 에어프라이어 설정, 스팀 클리닝 세팅, 풀 파워 셀프 클리닝 사이클을 갖추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 모델은 현지 시장에서 정가 대비 100달러가량 할인판매를 하기 시작했다.

CR은 또 '최고의 블랙프라이데이 냉장고'를 추천하면서 LG전자 제품을 대거포함시켰다. 총 8개 추천 제품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프렌치 도어' 방식은 LG전자 모델 3개가 모두 차지했다. 프렌치도어는 문이 3개 달린 냉장고로 미국 냉장고 시장 점유율이 60%가 넘는다. CR은 LG전자의 'LG LFCS27596S', 'LG LRFCS25D3S', 'LG SRFVC2406S'를 추천하면서 이번 대목 최고의 냉장고로 꼽았다. LFCS27596S 모델에 대해서는 정숙성을 장점으로 내세웠다. LRFCS25D3S는 고급스러운 외관과 정온 능력이 탁월해 음식이 상하는 것을 최소화 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