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2 (목)

[날씨] 전국 곳곳에 비…찬 공기 영향, 아침 기온 5℃ 이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화요일인 오늘(9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고, 중부와 호남, 경북 북부내륙과 제주도에는 가끔 비가 내리겠습니다.

아침까지 기온이 낮은 산지를 중심으로 일부 중부지방엔 눈이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예상 강수량은 중부지방 5~20mm, 전남서부와 제주도는 5mm 미만입니다.

강원 산지에는 내일까지 3~10cm의 눈이 예보돼 대설특보가 내려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어제부터 전국에 영향을 주고 있는 찬 공기의 지속적인 유입으로 오늘 아침 기온은 전국이 5도 이하로 초겨울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아침 기온은 서울 4도, 철원 0도, 대구 5도 등 전국이 0~9도로 어제보다 2도가량 낮겠고, 낮 기온은 전국이 8~14도의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기상청은 노약자는 가급적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선별진료소 등 야외 업무 종사자 등도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서해안과 강원 영동 제주도엔 초속 6~13m의 강한 바람이 불어 강풍 특보가 발효 중입니다.

강원산지는 오늘까지 순간적으로 초속 25m의 매우 강한 바람이 부는 곳이 있어 안전사고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동해 앞바다와 남해 앞바다를 제외한 전 해상에선 풍랑이 거세게 일어 풍랑특보도 내려졌습니다.

오늘 미세먼지는 원활한 대기 확산과 강수의 영향으로 전국에 '좋음' 수준이 예상됩니다.

수요일인 내일도 전국이 흐리고 곳곳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사진=연합뉴스)
서동균 기자(windy@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SDF2021] 5천만의 소리, 지휘자를 찾습니다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