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불법촬영 등 젠더 폭력

'전 여친' 찾아가 난동부린 60대, '스토킹처벌법' 위반 입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늦은 밤 전 여자친구 집을 찾아가 소란을 피운 60대 남성이 스토킹처벌법 위반 혐의로 경찰에 붙잡혔다.

26일 서울 서대문경찰서는 전날 오후 11시30분쯤 자신의 전 여자친구 집을 찾아가 대문을 발로 차고 여러 차례 연락을 시도한 A씨(62)를 스토킹범죄처벌법 위반 혐의로 체포했다고 밝혔다.

A씨는 8년간 연인으로 지내다 결별한 50대 여성 B씨가 자신의 연락을 받지 않고 만나주지 않자 이 같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파악됐다.

A씨는 전날 오후 10시께 B씨의 집을 찾아가 집문을 발로 차는 등 난동을 부리고 경찰의 경고와 귀가조치에도 다시 A씨를 찾아와 범행을 저질러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경찰은 A씨의 행위에 스토킹처벌법 핵심 요건인 지속성과 반복성이 있다고 판단해 그를 현행범으로 체포했다고 밝혔다. 또 A씨에게 피해자와 피해자 집 등에서 100m 이내 접근을 금지하는 긴급응급조치 1호와 전화나 문자 등을 금지하는 긴급응급조치 2호를 함께 내렸다.

경찰 관계자는 "두 사람 간 통화, 문자메시지 내역 등을 통해 조사를 진행 중"이라며 "피해자가 처벌을 원하고 있고 구속영장 신청도 검토하고 있다. 스토킹 범죄에 대한 엄중 대응이라는 스토킹처벌법 원칙에 맞게 수사 중"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