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상품 리뷰에 블로그 후기 담는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네이버는 네이버쇼핑 브랜드스토어 상품 리뷰 하단에 블로그 리뷰 등 쇼퍼블 콘텐츠들을 활용할 수 있는 연동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네이버가 SME(중소상공인) 및 브랜드스토어 판매자들을 위해 필요한 기술과 도구를 제공하는 '머천트 솔루션'의 일환이다. 네이버는 최근 머천트 솔루션을 통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 정기구독 등의 솔루션을 추가한 바 있다.

브랜드사는 블로그 콘텐츠 연동 솔루션을 활용해, 네이버 공식 블로그에 등록된 이벤트 글이나, 상품 정합성과 리뷰 퀄리티가 높은 콘텐츠 등을 작성자 동의 후 최대 20개까지 등록할 수 있다. 네이버는 다양한 창작자들이 남긴 체험 후기나 상품평, 활용 사례 등을 함께 확인할 수 있게 되면서, 리뷰 콘텐츠가 사용자들의 쇼핑 경험을 돕는 생생한 사용자 제작 콘텐츠(UGC)의 역할로 발전될 수 있을 것으로 봤다.

또 내년에는 창작자와 브랜드의 연결을 돕는 '브랜드커넥트'와 연계해, 네이버 인플루언서 등 창작자와의 협업을 더 활발하게 할 계획이다. 브랜드커넥트를 통해 마케팅이 필요한 브랜드사에서 신뢰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와의 제휴할 수 있으며, 인플루언서는 콘텐츠 노출 범위 확대는 물론 수익 다각화까지 누릴 수 있다.

브랜드커넥트는 네이버가 지난 9월 베타 형태로 선보인 서비스로, 주제별로 전문성을 갖춘 네이버 인플루언서와 콘텐츠 제휴를 원하는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나 SME의 상품을 마케팅 콘셉트, 창작자 특성 등에 따라 연결해 주는 플랫폼이다. 베타 오픈 후 현재 3000건 이상의 제휴가 이뤄졌으며, 상품의 특성과 개성에 맞는 창작자와 브랜드를 서로 연결해 상호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는 블로그 콘텐츠 연동 솔루션을 가구·인테리어, 주방, 반려동물, 키즈, 뷰티 등 일부 브랜드스토어 대상으로 우선 제공하며, 스마트스토어 등으로도 확대 할 예정이다.

김균희 네이버 포레스트 CIC 책임리더는 "사용자의 구매결정에 도움을 주는 쇼퍼블 콘텐츠가 인기를 끌면서 신뢰할 수 있는 창작자와 판매자를 서로 찾기 위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며 "대형 브랜드와 유명 인플루언서 뿐만 아니라, 작지만 개성있는 브랜드와 창작자에게도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확보하고,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필요한 기술 지원과 플랫폼 고도화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jdm@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