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콘텐츠 핫&뉴] ‘에오스 레드’ 신규 서버 ‘발키리’ 28일 추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정재목)는 자체 개발 모바일 MMORPG ‘에오스 레드’에 신규 서버 ‘발키리’를 오는 28일 추가한다. 이에 앞서 진행한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는 조기 마감됐다.

블루포션게임즈는 신규 서버 접속자에게 각종 보상을 제공할 계획이다. 과거에 실패했던 펫 합성에 다시 한번 도전할 수 있는 ‘차원의 소울’을 비롯해 ‘프리가르드 지원품 상자’, ‘잊혀진 기사단의 보급품 상자’, ‘빛나는 무기 강화 주문서’, ‘빛나는 방어구 강화 주문서’, ‘특급 미확인 몬스터 증표’, 1억 골드 등이 마련됐다. 신규 출석 보상 이벤트도 진행해 성장 지원 특화 장비와 골드, 몬스터 증표, 펫 카드, 영혼석 상자 등을 추가로 지급한다.

한편 블루포션게임즈는 할로윈 이벤트도 개최한다. 몬스터 사냥을 통해 획득한 ‘할로윈 주화’와 ‘호박 상자’를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하는 내용이다.

◆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할로윈 파티 이벤트 개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PC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신규 맵 3종을 추가하고 ‘오싹오싹 할로윈 파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 내 공원에 유령찾기 놀이가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공원 내 ‘마키’를 도와 유령들이 내는 퀴즈를 풀고 신규 아이템 유령의 선물상자와 유령의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맵 3종은 타임머신 서바이벌 채널에 추가된 ‘문어 청년의 반항’과 ‘도마뱀 청년의 반항’, 신나게 달리기 채널에 추가된 ‘호박꽃이 피었습니다’ 등이다. 이중 ‘호박꽃이 피었습니다’ 맵은 30인 달리기 모드로 제한 시간내에 삐에로의 감시를 피해서 도착선까지 도착하는 방식이다.

기능 개선도 이뤄졌다. 마이룸 내 아이템 툴팁에 내구도 아이템이 별도로 표시되고 큐브 아이템 사용 시 매번 나오는 애니메이션 기능을 스킵 할 수 있도록 했다. 비속어 필터링 기능 개선, 길드 팜 낚시 추가, 길드전 맵 추가 등도 이뤄졌다.

◆ 카카오게임즈 ‘월드 플리퍼’, 신규 스토리 이벤트 추가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스토리 이벤트 ‘신춘 새해 플리퍼’와 신규 한정 캐릭터를 추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스토리 이벤트 ‘신춘 새해 플리퍼’는 오는 11월 3일까지 운영된다. 신년 행사 중심의 이야기가 담겼다. 보상으로 ‘성도석 1500개’ 등이 제공된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벤트 기간 동안 누적 5일간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에게 신규 캐릭터 ‘3성 신춘 나들이옷 고양이 소녀 뮤’를 제공한다. ‘와일드 스핀’ 기술을 보유해 가장 가까운 적을 발톱으로 공격하고 주위의 적에게 뇌속성 피해를 입힌다.

‘근하신년’ 한정 캐릭터 5종과 신규 캐릭터 1종도 선보였다. 오는 25일까지 매일 10회, 총 50회 무료 픽업을 즐길 수 있는 ‘근하신년 픽업 기념 이벤트’도 연다.

◆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접수 마감…400여편 모여

21일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미래 게임 및 콘텐츠 시장을 이끌어갈 창작 인재 발굴을 위한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1’의 작품 접수를 지난 20일 마감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1’은 역대 최대 규모의 상금과 함께 수상자들의 창작 역량 강화를 위한 각종 특전을 마련해 ‘자유 주제’와 ‘지정 주제’ 2개 부문에서 총 400여 편의 작품을 접수했다.

컴투스는 출품작들에 대한 면밀한 검토를 진행한 후 ‘케나즈’와 ‘정글스튜디오’, ‘고즈넉이엔티’ 등 각 분야의 콘텐츠 제작에 영향력을 가진 관계사들과 함께 심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1, 2차에 걸친 심사 과정을 통해 전체 부문을 통틀어 1편의 대상과 각 부문별 최우수상과 우수상, 장려상 1편씩을 선정한다. 영예의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2000만원을 수여하고 최우수상과 우수상에 각각 500만원과 300만원을 전달한다. 올해 신설된 장려상 부문 수상자에게도 2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컴투스는 전체 응모작 중 게임, 웹툰, 웹소설, 장편소설 등 2차 창작물로 발전 가능한 작품들에 대해서는 실제 콘텐츠로 제작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한다. 수상작을 활용한 작품집 출간 기회는 물론 특별 인턴십 프로그램과 입사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하는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 네오위즈 ‘산나비’, MWU코리아 어워즈 ‘베스트 학생’ 수상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원더포션(대표 유승현)이 개발 중인 PC 패키지 게임 ‘산나비(SANNABI)’가 ‘MWU(Made with Unity) 코리아 어워즈 2021’에서 ‘베스트 학생’ 부문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MWU 코리아 어워즈’는 국내에서 개발 및 제작된 유니티엔진 기반의 우수 콘텐츠를 선정하는 자리다. 지난 20일 메타버스 형식의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다. ‘산나비’는 게임 부문 내 ‘베스트 학생’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학생 작품 중 전문성, 대중성, 참신성을 인정받으며 최다 득표를 얻었다.

‘산나비’는 다섯 명의 대학생들로 이루어진 게임 개발팀 ‘원더포션’의 첫 작품이다. 사이버펑크 디스토피아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2D 액션 플랫포머 게임이다. 주인공의 사슬팔을 사용해 진행하는 타격감 있는 액션과 역동적인 이동이 특징이며 거대 기업 도시 ‘마고’ 속에 숨겨진 비밀을 밝혀나가는 내용을 담았다.

◆ 클로버게임즈, ‘로드오브히어로즈’ 핼러윈데이 이벤트

클로버게임즈(대표 윤성국)는 모바일 RPG ‘로드오브히어로즈’에서 핼러윈데이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클로버게임즈는 오는 11월 4일까지 게임 내 자유의 광장에 전용 채널을 운영한다. 핼러윈 파티 채널에서는 기존 영웅을 비롯해 인기 영웅들의 핼러윈 코스튬을 착용하고 사진을 찍어 응모하는 스크린샷 이벤트도 28일까지 진행된다. 같은 기간 자유의 광장의 모든 채널에는 핼러윈 특별 몬스터인 펌퍼넬이 출현한다. 핼러윈 이벤트 던전도 함께 오픈한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