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반도건설은 충남 내포신도시에 아파트 '내포신도시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과 단지 내 브랜드 상가 '파피에르 내포'를 오는 11월 분양할 예정이다. 홍성군 홍북읍과 예산군 삽교읍 일원 995만1729㎡에 조성 중인 내포신도시는 충남도청과 도의회, 경찰청, 교육청 등 120여 개 공공기관이 밀집해 있으며 지난해 충남 혁신도시로 지정됐다. 2차 공공기관 이전과 신설기관 유치로 인구 증가·정주 여건 개선이 기대된다.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은 내포신도시 RC-2블록에 지하 3층~지상 25층 12개동 총 955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수요층이 두꺼운 전용면적 84㎡로 구성된다. 내포신도시 최초 주상복합 아파트로 전 가구 4베이 판상형 남향 위주 배치와 넓은 동간 거리를 확보해 개방감이 우수하다. 알파룸, 서재, 시크릿 공간, 드레스룸, 팬트리, 광폭 거실 등 반도건설만의 혁신평면 설계를 도입할 계획이며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갖춰질 예정이다.
홍북초(이전 예정), 한울초, 내포초, 내포중, 홍성고가 도보 거리에 위치해 있다. 단지 앞에 학원가가 형성돼 있어 우수한 학군을 자랑한다. 행정타운·중심상업지역이 인접해 있으며 단지 내에 대규모 상가 파피에르 내포가 들어서 주거 편의성이 뛰어나다. 인근 홍예공원과 신경천 등 공원·녹지시설도 함께 누릴 수 있다.
수도권과 충청권을 연결하는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안으로 서해선·장항선 복선전철이 연장될 계획이다. 차량으로는 서해안고속도로, 당진~대전 간 고속도로와 연결되는 602·609번 지방도, 49번 국도 등을 통해 충남 대부분 지역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내포신도시는 비규제 지역으로 전국구 청약이 가능하다. 신청 지역별 예치금액 이상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 경과하면 가구주, 가구원 모두 1순위 전국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유주택자도 분양할 수 있으며 재당첨 제한이 없어 기존 타 단지 청약에 당첨된 이력이 있더라도 분양받을 수 있다.
주택담보대출비율(LTV)도 최대 70%까지 적용되며 처분이나 전입 조건 없이 중도금 대출이 가능해 규제지역 대비 자금 마련도 손쉬운 편이다. 분양가상한제 적용 아파트로 현시점 주변 시세 대비 낮은 분양가로 책정될 예정이다.
단지 내 상업시설인 '파피에르 내포'는 연면적 1만9109㎡ 규모로 지하 1층~지상 3층 약 200실로 이뤄진다. 반도건설 브랜드 상가인 파피에르는 세계적 팝 아티스트 크랙&칼의 디자인이 접목된 신개념 쇼핑문화 공간이다. 지난 7월 평택 고덕신도시 파피에르 고덕에서 성공적인 분양 성적을 거둔 바 있다.
'내포신도시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과 '파피에르 내포'는 에이피글로벌이 시행하고 반도건설이 시공하며 견본주택은 충남 홍성군 홍북읍 신경리 38-3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상가 홍보관은 홍북읍 신경리에서 운영 중에 있다.
[김동은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