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30 (화)

창원시 - 한국농수산대학, 청년농업인 육성 협약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석동재 기자(=창원)(035sdj@naver.com)]
프레시안

ⓒ창원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창원시는 19일 시정회의실에서 최대 규모 청년농업인 육성기관인 국립한국농수산대학과 청년농업인 육성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내년 청년농업인 특별시 선포함에 앞서 농업인 육성의 핵심체계를 마련하기 위해서다.

또한 청년농업인 유입, 영농정착지원, 농업인교육 등 제반활동에 관한 상호협력을 위해 추진됐다.

시는 농업계 교육기관이 전무해 지역으로의 안정적인 전문농업인을 공급체계의 한계가 부각돼 해결방안을 모색해왔다.

프레시안

ⓒ창원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창원시 고등학생이 농수산대학 입학을 하고 졸업 후 ‘연어’처럼 고향으로 돌아와 정착하는 체계를 마련했다.

협약은 한농대 졸업생 귀농 시 정주여건 개선, 창원시 소재 고등학교 농수산대학 입시설명, 동문 조직화 협력 및 지역사회 정착 활동지원, 영농 정착지원을 위한 현장실습교육 운영, 전문농업기술 전수 및 체계적인 컨설팅 지원 등이다.

시는 365생활권, 자녀양육여건, 103만의 인구를 둔 소비처 등의 도농복합도시의 강점을 활용하여 청년농업인의 유입을 위한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내년 청년농업특별시 선포와 함께 다양한 청년농업정책을 수립하고 농청년파머 페스티벌 등의 청년농업인 소통의 장을 운영할 예정이다.

[석동재 기자(=창원)(035sdj@naver.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