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TIPA, 메타버스에서 주니어보드 첫 회의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20명 규모 젊은 리더들 참여
기관 정책·조직문화 등 논의
수평적 조직 문화 확산 기대
뉴시스

[서울=뉴시스] TIPA 주니어보드_메타버스 회의 모습. 2021.10.19 (사진=TIPA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TIPA)은 청년들로 구성된 주니어보드를 출범하고 15일 첫 회의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TIPA 주니어보드는 MZ세대 젊은 직원들을 주축으로 20명 규모의 위원회를 통해 운영되며,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원장과 직접 소통한다.

TIPA 주니어보드는 이날 첫 회의부터 특별승진, 사내벤처 등 기관 주요 이슈를 논의하면서 기관 정책 결정에 영향력을 행사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들은 ▲기관정책 ▲근무환경 개선 ▲조직문화 혁신 등 기관운영 전반에 걸친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여 원장의 주요 의사결정 파트너로서 자리매김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이번 첫 회의는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을 활용해 진행됐다. TIPA는 차세대 리더들이 가상세계에서의 자유로운 소통문화와 메타버스라는 기술의 메가트렌드를 경험하여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기관의 혁신을 이끌어 나갈 것으로 기대했다.

이재홍 TIPA 원장은 "주니어보드 제도를 도입하여 급변하는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젊은 리더들을 양성하여 중장기적으로 기관이 더욱 발전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ymmnr@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