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5 (금)

이슈 책에서 세상의 지혜를

윌라, 네이버 인기 웹소설 '호접몽전' 등 연재형 오디오북 론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4개 작품 시작으로 매주 신작 업데이트

[이데일리 김은비 기자] 오디오북 플랫폼 윌라가 웹소설 연재형 오디오북을 론칭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윌라는 18일부터 연재형 오디오북으로 웹소설을 이용자들에게 선보인다. 이날 처음 공개된 웹소설은 ‘호접몽전’, ‘폭군에게 차이는 10가지 방법’, ‘적절한 사육관계’, ‘컴퍼스 콤플렉스’ 등 4개의 작품이다.

특히 첫선을 보이는 연재형 오디오북 중 호접몽전은 윌라의 시그니처 오리지널 오디오북으로 마련했다. 시그니처 라인에 걸맞게 몰입도를 높이는 연출과 음향 효과를 더한 윌라는 웹소설이었던 호접몽전을 연재형 오디오북으로 재탄생시켰다.

국내 인기 성우 권도일, 김민주, 권창욱, 이창민, 이새아 등이 1부에 참여한 호접몽전은 성우들의 열연 덕분에 웹소설이 살아 숨쉬게 됐다. 상상으로만 그리던 웹소설은 윌라의 시그니처 오디오북과 만나 3차원적인 재미를 즐길 수 있게 변신했다.

오디오북으로 다시 태어난 호접몽전은 네이버 N 스토어 SF&판타지 부문 평점 전체 1위였을 만큼 네이버 오늘의 웹소설 연재 당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판타지 소설 시리즈이기도 하다.

특히 웹소설 세대를 위한 ‘삼국지’의 재해석이라고 불릴 만큼 역사와 판타지의 환상적이고 절묘한 조화로 읽는 재미를 한층 끌어올렸다는 평가다.

윌라는 매주 후속화 및 신작 업데이트로 이용자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안길 예정이다.

윌라 관계자는 “매일 업데이트 되는 웹소설 오디오북으로 틈틈이 나만의 독서 시간을 가볍게 즐겨 보길 권한다”라며 “윌라에서 독서하며 머무는 시간이 지속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윌라는 전속 모델인 김혜수 배우 낭독으로 화제를 모은 나태주 시인의 시집 ‘꽃을 보듯 너를 본다’와 18년 월급 인생을 청산한 70억 자산가의 투자 전략이자, 자신의 파이프라인 중 하나인 달러 투자법을 공개한 최신 재테크 ‘나는 주식 대신 달러를 산다’를 비롯해, 국내 종합 베스트셀러 1위인 매트 헤이그의 ‘미드나잇 라이브러리’, 미스터리 거장 히가시노 게이고의 최신간 시리즈 ‘백조와 박쥐’, ‘방황하는 칼날’ 등 다양한 분야의 베스트셀러 도서들을 오디오북으로 제작, 제공하고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