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뉴스핌 라씨로] 증시 인기 키워드는 '2차전지·넷플릭스·리비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준희 기자 = 10월 셋째 주(11~15일) 국내 증시에서 주목받은 키워드는 '2차전지', '넷플릭스', '리비안' 등이었다.

17일 뉴스핌 라씨로에 따르면 10월 3주차 투자자 인기 키워드로는 ▲2차전지 ▲넷플릭스 ▲리비안 ▲머크 ▲메타버스 ▲수소 등이 선정됐다.

뉴스핌

[사진= 로이터 뉴스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로는 원익피앤이, 코스모신소재, 신성델타테크, 포스코케미칼, 대한유화 등이 꼽힌다. 이들 종목에 대한 뉴스핌 라씨로의 매매신호는 특별히 포착되지 않았다.

넷플릭스 관련주로는 버킷스튜디오, 덱스터, 쇼박스, LG헬로비전 등이 있다. 뉴스핌 라씨로는 지난 7일 버킷스튜디오에 매수 신호를 보낸데 이어 14일 매도 신호를 보낸 것으로 확인됐다. 매도수익률은 10.51%였다. 이밖에도 덱스터와 쇼박스에 각각 14일, 12일 신규 매수신호를 보낸 것으로 나타났다.

리비안 관련주 중에서는 에코캡, 대원화성, 우리산업홀딩스, 대유에이텍, 우신시스템 등이 한 주간 주목 받았다. 뉴스핌 라씨로는 이 가운데 에코캡과 우신시스템과 각각 15일과 12일 매수 신호를 보냈다. 대원화성에는 13일 매수, 14일 매도 신호를 보내 15.78%의 수익률을 보였다.

머크 관련주는 엔케이맥스, 녹십자랩셀, 에이비프로바이오, 파미셀 등이 있다. 뉴스핌 라씨로는 이 가운데 파미셀에만 6일 매수, 13일 매도 신호를 보냈다. 수익률은 –14.57%였다.

메타버스 관련주로는 위지윅스튜디오, 엔피, 가온미디어, 코세스, 옵티시스 등이 있다. 뉴스핌 라씨로는 엔피에 대해 6일 매수, 13일 매도 신호를 보내 9.93%의 수익률을 보였다. 가온미디어에는 7일 매수, 15일 매도 신호를 보냈고, 매도수익률은 9.89%였다. 이 밖에도 코세스와 옵티시스에 각각 13, 14일 신규 매수 신호를 보냈다.

수소 관련주로는 효성첨단소재, 코오롱인더, 두산퓨얼셀, 현대로템 등이 주목 받았다. 이들 종목에 대한 뉴스핌 라씨로의 매매신호는 포착되지 않았다.

뉴스핌은 금융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씽크풀의 AI 기술을 활용해 주식시장에서 매매 타이밍을 알려주는 AI 매매신호 서비스 '뉴스핌라씨로 2.0'을 지난 10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AI 매매신호 서비스는 AI를 통해 관심 종목에 대한 매수·매도 타이밍을 포착한 뒤 매매신호를 전달하는 방식이다.

zunii@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