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5 (금)

안성시, 청사 내 에어샤워 공기정화장치 설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안성=뉴스핌] 이성훈 기자 = 경기 안성시가 청사에서 발생되는 미세먼지로부터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안성시청 내 3개소에 에어샤워 공기정화장치를 설치했다.

12일 시에 따르면 이번에 설치된 '스마트 에어샤워 공기정화장치'는 조달청이 지정한 혁신시제품으로 다중이용시설(공공, 교육, 복지, 문화 등) 출입구에 바로 설치가 가능하다.

뉴스핌

안성시청 청사에 설치된 에어샤 공기정화장치[사진=안성시] 2021.10.12 krg0404@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 저감, 공기 청정, 공기 살균, 항균, 탈취(유해가스 제거) 등 5가지 기능으로 안심 방역과 실내공기질 개선에 효과적이라는 평가다.

시는 안성맞춤아트홀 등 2개소에 이달 말경 추가 설치한다는 계획이다.

송석근 환경과장은 "안성시는 그간 안성시만의 미세먼지 특화사업으로 지속적인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이번에 청사 출입구에 설치한 에어샤워 공기정화장치는 청사를 이용하는 방문자로부터 미세먼지와 세균 등을 원천 차단하여 유해물질과 감염병에 불안한 시민들이 안심하고 공공청사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시는 앞서 도심지역인 낙원동 시민회관, 공도 주은풍림아파트 버스정류장, 공도 중앙어린이공원, 만정유적공원 등 4개소에 미세먼지 안심 쉼터를, 버스정류장 28개소에 실외형 공기정화장치를 설치한 바 있다.

krg0404@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