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주변 돌며 창문 개폐여부 확인…초청 고객만 가입 가능
더버지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아마존은 28일(현지시간) 온라인으로 신제품 발표행사를 개최하고 가정용 방범드론을 비롯해 프로젝트 스크린을 장착한 어린이용 영상통화 기기와 화면을 더욱 키운 스마트 디스플레이를 공개했다.
아마존이 이날 공개한 가정용 방범드론은 당초 지난해 9월 링의 업데이트 모델로 소개됐다. 링올웨이즈홈카메라로 불리는 이 제품은 작동하면 자동으로 감시 카메라 부분이 드론처럼 날아올라 집주변을 돌며 영상으로 촬영한다.
아마존이 가정용 방범드론을 비롯해 가정용 로봇, 스마트 디스플레이 등을 대거 선보였다 [사진=아마존]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사용자는 영상을 보면서 창문의 개폐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아마존은 이 제품을 초청 고객에 한해 250달러에 공급하고 있다. 이날 아마존은 가정용 방범드론 외에 가정용 로봇 아스트로도 선보였다.
아스트로는 내장된 자율주행 기능으로 스스로 이동하며 집안을 모니터링하고 알렉사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필요한 각종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이날 아마존이 발표한 제품중에 어린이용 영상통화 기기인 아마존 그로우와 스마트 디지털 온도계가 주목을 받았다.
아마존 그로우는 프로젝트 스크린을 내장하고 있어 아이들이 가족과 영상통화를 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디지털 온도계는 아마존이 허니웰과 손잡고 제작해 60달러에 공급하고 있다.
/안희권 기자(argon@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