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콘텐츠 핫&뉴] 웹젠 ‘뮤 오리진2’, 신규 콘텐츠 ‘오라’ 도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웹젠(대표 김태영)은 모바일 MMORPG ‘뮤 오리진2’에 신규 콘텐츠 ‘오라’를 추가한다.

‘오라’는 기본 옵션과 무작위 옵션이 존재하며 세트 조건을 만족해 세트 옵션도 활성화할 수 있다. 오라를 장착하면 캐릭터의 능력치가 높아지며 메인 슬롯에 장착한 오라는 외형에도 표시된다.

재료 아이템을 소모해 장신구에 ‘초월 강화’와 ‘초월 승급’도 진행할 수 있다. 초월이 진행된 장신구는 원소 옵션이 부여된다.

‘원소 문양’의 기본 옵션을 상승시키는 ‘계약 문양’과 ‘영혼거울’을 각성 또는 강화하는 ‘영혼거울 각성’ 콘텐츠도 도입한다.

결혼 기능 이용자가 함께 참여하는 커플 던전 ‘불꽃놀이’도 등장하다. 게임 내에서 결혼한 부부 이용자는 저녁 연회와 불꽃놀이를 즐기면서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웹젠은 9월 28일부터 ‘3주 출석 이벤트’도 실시한다. 각 주차별로 ‘에픽 장신구 선물상자’, ‘10레벨 랜덤 보석함’ 등을 제공한다.

◆ 엔씨소프트, 에이비식스 한정판 NFT 굿즈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에서 ‘에이비식스(AB6IX)’의 한정판 NFT(대체불가토큰) 굿즈를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에이비식스 한정판 NFT 굿즈는 에코백, 파우치, 포토카드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 오후 7시 열리는 컴백 쇼케이스를 기념해 특별 제작됐다. 엔씨소프느는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굿즈를 제공한다. 응모는 27일부터 10월 3일까지 유니버스 앱에서 접수한다. 당첨자는 NFT 굿즈와 실물 굿즈를 모두 받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유니버스를 통해 에이비식스 컴백 쇼케이스도 독점 생중계한다.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으며 유니버스 기능을 활용한 특별 코너도 만나볼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13일 개최한 ‘에이티즈(ATEEZ)’ 컴백 쇼케이스에서도 한정판 NFT 굿즈를 선보인 바 있다.

◆ 크래프톤 PCS5 아시아 2주차 결과 공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PUBG: 배틀그라운드’의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PCS)5 아시아’ 2주차 결과를 27일 공개했다.

2주차에서는 중국의 페트리코 로드(Petrichor Road)가 1위 상금 2만 달러의 주인공이 됐다. 페트리코 로드는 2일 차 10, 11번째 매치에서 연달아 2치킨을 획득하며 총 2치킨 57킬로 승리를 거뒀다.

일찌감치 2치킨을 확보하며 승리에 근접해 있던 한국의 ATA는 추가 치킨을 확보하는 데 실패하며 2치킨 53킬로 2위를 기록했고 다나와 e스포츠는 2치킨 41킬로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오는 10월 2일과 3일 오후 7시에는 PCS5 아시아 마지막 3주 차 경기가 열린다. PCS5 아시아의 한국어 중계는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TV, 네이버TV, 틱톡 공식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PCS5 결과에 따라 11월에 열릴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PGC) 2021’의 출전 여부가 확정된다.

◆ 그라비티 네오싸이언, 퍼즐앤드래곤X주술회전 콜라보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은 모바일게임 ‘퍼즐앤드래곤’에 인기 애니메이션 ‘주술회전’과의 콜라보레이션을 10월 11일 오전 9시 59분까지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이타도리 유지’, ‘고죠 사토루’ 등 총 17종의 주술회전 콜라보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게임 로그인 시 게임 내 메일로 ‘개최기념! 주술회전 콜라보 에그’를 1회 한정으로 지급한다. 콜라보 에그에서 ‘젠인 마키’를 얻으면 ‘주술회전 드롭’ 스킨도 받을 수 있다.

6종의 콜라보 던전도 등장한다. 콜라보 던전 ‘주술회전’에서는 던전 내 적을 쓰러뜨리면 3종류의 ‘주술회전 콜라보 메달’이 드롭되며 이를 모아 몬스터 교환소에서 ‘하나미’로 교환 가능하다. 1회 한정으로 클리어 가능한 ‘주술회전 챌린지!’에서는 ‘개최기념! 주술회전 콜라보 에그’를 얻을 수 있다. ‘주력 제어 훈련’의 모든 플로어를 클리어하면 ‘주해 츠카모토’를 획득 가능하다.

이외에도 스페셜 던전 ‘주령 러시!’, 팀 고정 던전 ‘주술회전 [고정 팀]’, 3인 플레이 전용 ‘협력! 주술회전’도 함께 운영한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