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2 (목)

계명문화대, 2021년 예비 항공승무원 선발대회 성황리 마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사진제공=계명문화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강정영 기자]

계명문화대(총장 박승호)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는 지난 11일 사회과학관 항공실습실에서 ‘2021년 예비 항공승무원 선발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강동고등학교를 포함해 전국 40여 개 고교에서 항공 승무원을 꿈꾸는 남·여 고교생 50여 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항공 승무원 출신의 교수들이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승무원으로서 자질, 발표력(자기소개 및 외국어), 용모와 표정, 자세, 서비스마인드 등 실제 항공사 승무원 선발 심사와 동일하게 진행됐다.

특히 대회 진행에 앞서 현직 항공승무원인 계명문화대 항공서비스 전공 선배가 승무원 생활과 면접 요령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져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대회 최고 영예인 금상은 신명고등학교 표주희 학생(19세)이 차지했으며, 계명문화대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 입학 시 입학학기 수업료 100% 장학혜택이 주어진다. 그 외 수상자들도 전원 수업료 50%의 장학금과 함께 재학 중 1회 이상 해외 어학연수의 특전이 주어질 예정이다.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 이원갑 학부장은 “매년 예비 항공승무원 선발대회를 통해 우수한 학생들을 조기에 발굴해 학비 면제 등 장학금 혜택과 함께 학부가 가지고 있는 최고의 장점인 항공사 임원 및 교관승무원 출신 교수들의 체계적인 교육과 맞춤형 글로벌 프로그램을 통해 항공서비스 전공 리더로 육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 항공서비스전공은 매년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에어서울, 에어부산, 외국항공사 등에 많은 승무원을 합격시켜 항공승무원이 되기 위한 등용문이자 최고 명문 승무원 사관학교로 정평이 나있다.

홍성철 기자 newswaydg@naver.com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