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3 (목)

AI 활용 실천은 어떻게? 판교 챌린지로 알아보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디지털데일리 강민혜 기자]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주관하는 '판교 AI Challenge' 대회 접수가 시작됐다.

신청은 오는 10월 6일 수요일까지다. 최대 5인까지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대회 상세 정보 확인 및 참여 신청은 마인즈앤컴퍼니의 인공지능(AI) 경진 대회 운영 플랫폼 '에이아이커넥트'에서 할 수 있다.

경진 대회는 AI 분야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판교에서 진행되는 만큼 팀장이 판교 재직자여야 하는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1차 경진 대회(AI Camp)와 마찬가지로 팀 매칭 희망 신청자 대상 별도의 팀 매칭을 지원할 예정이다.경진 대회는 판교 재직자, 일반 재직자, 대학생,대학원(생) 등 다양한 영역의 구성원이 참여할 수 있다.

대회 주제는 '경기도 내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AI 모델 개발'이다.최신 이미지, 영상 AI 기술을 활용한다. AI 역량 평가에 기반한 정량평가와 결과를 발표하는 정성평가로 진행되며, 총 상금 1700만원(우승팀 1000만원)을 제공한다.

대회 과제는 '어린이 보호구역 내 어린이 위험 행동 분류'다.사람,사회에 이로운 AI 활용에 관심이 커지면서 이에 대한 실천이 중요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이번 대회로 생활 안전 예방을 위한 AI 학습 모델을 개발,공유할 수 있다.10월 11일부터 2주간 예선을 치른 뒤 오는 11월 9일 결선 및 시상이 진행될 계획이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담당자는 'AI를 접목해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 수 있다'며 '기술력의 핵심인 판교테크노밸리를 중심으로 전문 인력을 육성하고, 지역 AI 생태계 활성화 기여할 테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행사 참가를 독려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