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8 (화)

[2021 대한민국 CEO 명예의전당] 국내 수입육 시장 매출과 유통 점유율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글로벌 (주)하이랜드푸드 윤영미 대표

중앙일보

(주)하이랜드푸드의 윤영미(사진) 대표가 ‘2021 대한민국 CEO 명예의전당’ 글로벌 부문에서 수상했다.

하이랜드푸드는 수입육 도소매 및 육류가공 식품 전문 기업으로 1999년 창립 이후 지속해서 성장하며 ‘국내 수입육 시장에서 매출 1위, 물량 1위, 우육·돈육 유통 점유율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세계 16개국 50여 해외 공급자와 신뢰관계를 기반으로 한 장기계약을 유지하고 있다. 국내에는 2000여 개 거래처에 유통하며 산업을 주도하고 있다. 또 계열사인 하이랜드이노베이션과 웰본, OEM 업체를 통해 육류 제조가공업에서도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중앙일보

하이랜드푸드는 최근 5년 동안 연평균 19%의 매출 증가를 이뤄냈으며, 올해 그룹사 총 매출 8500억원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영국 파이낸셜 타임스 선정 ‘아시아·태평양 지역 고성장 500대 기업’에 2년 연속(2020·2021) 선정됐다.

하이랜드푸드는 자체 ERP 시스템, 창고관리 시스템(WMS), 생산시점관리(POP) 시스템 구축 등 혁신을 통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송덕순 중앙일보M&P 기자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