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경기도일자리재단-한국언론진흥재단, 미디어 분야 일자리 확대 맞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미디어 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양 기관 ‘미디어 교육 강사 양성과정’ 운영, 교육프로그램 개발 등에 협업 예정

10월 초 경기도 중장년 대상으로 ‘미디어교육 강사 양성과정’ 개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일자리재단과 한국언론진흥재단이 미디어 교육 강사 양성을 위한 맞손을 잡았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10일 한국언론진흥재단 미디어교육원에서 ‘미디어 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양 기관은 미디어 강사 양성 및 미디어 교육프로그램 활성화 등에 함께 나설 예정이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미디어 교육 강사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선발·취업 연계 등 교육과정 운영을 담당하고, 한국언론진흥재단은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10월 초 경기도 중장년을 대상으로 ‘미디어교육 강사 양성과정’을 개설하고 관련 분야로 일자리 연계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미디어교육 강사 양성과정’은 미디어리터리시와 미디어교육의 이해, 미디어제작 및 활용능력, 교수설계 및 수업 운영 능력 등의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이 과정은 미디어 전문역량을 토대로 미디어 분야 교육과정의 설계, 수업 및 평가를 수행할 강사 양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제윤경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미디어 교육 활성화에 따른 관련 분야 전문강사 수요 증가로 미디어 교육 강사 과정을 기획하게 됐다”며 “미디어 전문기관인 한국언론진흥재단과의 협업을 통해 경기도민이 만족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해 취업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박해욱 기자 spooky@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