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3 (월)

애플 "14일 스페셜 이벤트"…'아이폰 13' 공개할 듯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애플이 현지시각으로 14일 미국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본사에서 특별 행사를 연다고 밝혔습니다.

애플은 현지시각으로 7일 미디어에 보낸 초대장에서 14일 오전 10시부터 본사 애플파크에서 스페셜 이벤트를 열고 이를 생중계한다고 밝혔습니다.

SBS

애플이 미디어에 보낸 '스페셜 이벤트' 초대장 (사진=애플 제공, 연합뉴스)


업계에서는 애플이 통상 9월 신작 아이폰을 발표해온 관행에 비춰 이번 행사에서 차기작 '아이폰 13'이 공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13은 전작과 견줘 소소한 수준의 기능 개선과 변화가 이뤄질 것으로 점쳐지고 있습니다.

다만, 디스플레이 상단 중앙에 검은 직사각형 형태로 배치돼 화면을 일부 가렸던 노치는 크기가 작아지거나 없어질 것이라고 외신들은 전하고 있습니다.

셀룰러 통신이 안 되는 지역에서 긴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위성 통신에 접속해 구조 요청 문자메시지를 보내거나 전화를 하는 기능이 탑재될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옵니다.

이 행사에서는 또 신형 애플워치와 무선 이어폰인 에어팟도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경제매체 CNBC는 전했습니다.
이성훈 기자(sunghoon@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