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산 이지움 라프라임 투시도 [사진 = 계성건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계성건설은 오는 6일 전북 김제시 검산동에 들어서는 '검산 이지움 라프라임'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김제시 최초로 공급되는 '이지움' 브랜드 단지로 연면적 2만9519, 지하 2층~지상 최고 27층 전용 84㎡ 188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근린생활시설도 함께 들어설 예정이다. 전용 84㎡ A 136가구와 84㎡B 52가구로 구성되며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남향위주 단지 배치와 4베이 판상형설계가 적용됐다.
또 가구별로 현관 대형 창고와 파워클리닝룸, 보조주방, 대용량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하고, 음성인식 자동제어와 세대 카드를 통해 지하 공동현관 자동개방, 엘리베이터 콜 등 원패스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는 홈 IoT(사물인터넷)도 설치될 예정이다.
단지 안에는 커뮤니티센터(독서실, 문고 등)를 비롯해 카 케어존 및 스크린 골프장, 피트니스센터, 맘스카페, 주민회의실, 시니어클럽, 무인택배함, 어린이놀이터 등도 갖춰진다.
김제시 주거밀집지역에 조성돼 각종 생활편의시설도 편하게 누릴 수 있다. 먼저 KTX 김제역과 김제종합버스터미널이 인접해 있고 김제IC와 서김제IC도 가까워 이를 통해 호남고속도로와 서해안고속도로로 편하게 진출입할 수 있다.
아울러 홈플러스와 경찰서, 법원, 세무서, 은행, 마트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과 김제초, 김제동초, 김제검산초, 김제중, 김제중앙중, 금성여중, 김제여중, 김제고, 김제농생명마이스터고 등 교육시설도 가깝다.
향후 일정은 17일 특별공급, 18~19일 일반청약을 진행한다. 김제시는 비규제지역으로 대출규제와 재당첨 제한, 전매제한 등의 제한을 받지 않는다. 김제시와 전북지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으로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예치금 200만원 이상이면 청약을 넣을 수 있다. 계약자에겐 계약금 5%,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시공사인 계성건설은 전북 시공능력평가에서 4년 연속(2018~2021년) 1위를 기록했다. 또 2016년 대한민국 소비문화대상 소비자 권익보호부문 수상한데 이어 2019년에는 LH 전국 최우수 업체에 선정된 바 있다.
[조성신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