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文, 오늘 코로나 백신 개발 전략 청사진 제시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靑서 ‘K-글로벌 백신 허브화 비전 및 전략 보고대회’ 주재

‘백신 허브 추진위원회’ 공식 출범…백신 기업 대표들 참석

아주경제

발언하는 문 대통령 (서울=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25일 오후 국가위기관리센터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1.7.25 [청와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2021-07-25 15:53:21/ <저작권자 ⓒ 1980-2021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5일 오후 청와대에서 ‘K-글로벌 백신 허브화 비전 및 전략 보고대회’를 직접 주재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관련 업무를 주도할 ‘글로벌 백신 허브화 추진위원회’ 1차 회의를 겸해 열리며, 민관 위원들과 국내 백신 기업 대표들이 참석해 비전과 전략을 공유할 예정이다.

임세은 청와대 부대변인은 지난 4일 서면 브리핑을 통해 이같은 소식을 전했다.

글로벌 백신 허브화는 한국이 세계 2위 수준의 바이오의약품 생산 능력을 토대로 대규모 백신 생산·보급 기지로 자리 잡겠다는 정부 구상이다. 위원회는 김부겸 국무총리가 위원장을 맡지만, 첫 회의 만큼은 문 대통령이 직접 주재하며 국산 백신 개발을 향한 정부의 강력한 의지를 보이기로 했다는 게 임 부대변인 설명이었다.

회의는 문 대통령이 모두발언 뒤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이 추진 전략을 보고한다. 이어 추진위원회에 참여하는 12명의 민간위원, 백신관련 국내 기업 대표들, 담당 부처 장·차관들이 토론한다. 청와대에서는 이태한 사회수석과 남영숙 경제보좌관 등 관련 참모들이 참석한다.

임 부대변인은 “앞으로 정부와 기업이 합심해 우리나라가 백신 생산의 글로벌 허브 국가로 도약해 코로나 극복과 전 세계 백신의 안정적인 공급에 기여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봉철 기자 nicebong@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