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시스템 먹통 없다"...코로나19 백신 사전예약 시스템 원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나은경 기자 = 4일 저녁 8시부터 비수도권 18~49세 대상 지자체 코로나19 자율접종 사전예약이 시작된 가운데, 첫날 시스템은 원활하게 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나은경 기자 = 질병관리청의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화면 [자료=질병관리청 홈페이지 갈무리] 2021.08.04 nanana@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날부터 각 지자체는 대중교통 근무자, 택배 근로자, 환경미화원, 콜센터 종사자 등 감염 위험이 높고 외부 근로는 어려운 우선접종대상자를 선정해 코로나19 백신접종 사전예약을 받고 있다. 우선접종대상자는 총 약 200만명 규모에 달하지만 밤 9시 현재 원활하게 예약 접수가 진행되고 있다.

질병관리청은 내일 오후 6시까지 비수도권 우선접종대상자의 백신 예약을 받은 뒤 같은 날 오후 8시부터 전국의 우선접종대상자를 위한 예약 시스템을 가동할 예정이다. 접종은 오는 17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전국 예방접종센터에서 실시되며 대상백신은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이다.

앞서 지난달 23일 만 50~60세를 대상으로 오픈한 코로나19 백신접종예약시스템에는 1000만명에 달하는 대상자가 접속하면서 시스템이 먹통이 돼 혼선을 빚은 바 있다.

nanana@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