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코트라, 호주 취업 지원 위해 취업박람회 개최…온라인 메타버스 도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코트라(KOTRA)가 청년들의 호주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특히 온라인 박람회에는 메타버스를 도입해 현장감을 살린다.

코트라는 4일과 11일 호주 시드니와 멜버른에서 '2021 호주 취업 박람회'를 연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채용 박람회에는 구인 기업 37곳과 우리 청년 구직자 100여명이 참가해 200여건의 채용 상담이 진행된다.

지역별 코로나 상황에 따라 시드니에서는 온라인으로, 멜버른에서는 오프라인으로 열린다.

4일 시드니 취업 박람회에는 HMM(옛 현대상선), 신한은행, 이노션 월드와이드 등 호주 진출 한국기업과 핀덱스, 법무법인 웬트워스, 패션노바 등 호주기업 20곳이 참여한다. 11일 멜버른 행사에는 오스템임플란트 등 우리 진출기업과 아사아블로이, 팀뷰어, 프린세스 트레이드 등 호주기업 17곳이 채용에 나선다.

올해 9회째인 이번 행사에서는 비자·법률 등 분야별 세미나를 비롯해 취업 선배와의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코로나로 호주 국경이 봉쇄된 상황을 고려해 국내 구직자들이 취업을 희망하는 호주기업과 사전 면접을 진행하는 '선(先) 합격·후(後) 입국' 형태의 화상 상담회도 별도로 추진된다. 1차 면접 합격자는 국경 재개방 시기까지 코트라에서 현지 적응·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지원받으며 향후 입국 시 해당 기업과 최종 면접을 통해 취업 기회를 얻게 된다.

온라인 행사의 현장감을 높이기 위해 메타버스(3차원 가상 세계) 형식의 공간도 함께 운영된다. 메타버스 플랫폼 중 하나인 '게더타운'을 활용해 가상 박람회 공간도 만들었다.

김병호 코트라 시드니무역관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온라인 행사 개최가 불가피하지만 다양한 비대면 사업으로 구인·구직자를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사업을 통해 우리 청년들의 호주 취업을 돕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