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종교계 이모저모

성북구 "'대면예배' 사랑제일교회에 추가 조치 계획"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고현실 기자 = 서울시와 성북구는 1일 대면 예배를 강행한 사랑제일교회에 추가 조치를 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시 관계자는 "교회 측이 거리두기 4단계에서 금지된 대면 예배를 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며 "감염병예방법에 따라 성북구가 운영 중단 명령과 과태료 부과 조치를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성북구 관계자도 "변호인단의 반대로 내부 현장점검을 하지 못했지만, 방문자 수는 파악했다"며 "서울시와 논의해 추가 조치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사랑제일교회는 이날 오전 11시께부터 대면 예배를 진행했다. 교회 측은 오전 9시께부터 체온 검사와 명부 작성 등을 하고 교인들을 내부로 입장시켰다.

사랑제일교회는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로 대면 예배가 금지된 지난달 18일 대면 예배를 강행해 성북구로부터 운영 중단(7월 22∼31일) 명령과 함께 과태료 150만원 처분을 받았다.

하지만 지난달 25일에도 대면 예배를 강행했고, 성북구는 감염병예방법에 따라 사랑제일교회 시설 폐쇄 절차를 밟고 있다.

연합뉴스

대면 예배 강행한 사랑제일교회
(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방역당국으로부터 대면예배 금지 명령을 받고도 이를 여러 차례 위반한 사랑제일교회가 1일 또 대면예배를 강행했다. 이날 오후 대면 예배를 마친 교인들이 교회를 나서고 있는 모습을 경찰과 구청 관계자들이 채증하고 있다. 구청 관계자는 체증 결과에 대해 서울시와 협의해 후속조치를 내릴 방침이라고 밝혔다. 2021.8.1 srbaek@yna.co.kr


okk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