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취업과 일자리

금융권 55개사, 9월8~9일 공동 채용박람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비대면방식… 면접 신청, 2~10일 가능

[이데일리 김미영 기자] 금융권 55개사가 다음달 8~9일 이틀간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를 연다.

은행연합회·금융투자협회·생명보험협회·손해보험협회·여신금융협회·저축은행중앙회와 금융공기업 등 금융권 55개사는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후원 아래 채용박람회를 연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당초 이달 25~26일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취업교육과 인턴십 등이 축소되면서 일정이 바뀌었다.

‘금융권 상시 채용정보 플랫폼’으로 전환된 채용박람회 홈페이지에서는 금융권 취업백서, 인공지능(AI) 인적성검사 등의 무료 취업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은행연합회 관계자는 “온라인 채용설명회, 취업선배 토크 콘서트 등의 영상 콘텐츠는 한달 만에 누적 조회수 10만건을 돌파했다”고 설명했다.

농협·신한·우리·하나·기업·국민은행은 9월 8~9일 이틀에 걸쳐 비대면 면접을 실시할 예정이다. 우수 면접자에겐 향후 공채 시 1차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줄 예정이다. 아울러 은행, 금투, 보험, 카드, 금융공기업, 금융협회 등 46개 금융기관도 채용전형 및 인재상을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제공하는 라이브 채용상담을 동시에 진행한다.

비대면 면접 신청은 오는 2~10일에 하면 된다. 채용상담 신청은 16~24일 채용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이데일리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