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SW산업협회, 더존비즈온 채용확정형 웹서비스 엔지니어 양성과정 발표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이하 SW산업협회)는 30일 '더존비즈온 채용확정형 웹서비스 엔지니어 양성과정' 프로젝트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더존비즈온과 협회가 협업해 설계한 채용확정형 교육과정이다. 지난 2월부터 6개월간 더존비즈온 업무 특성과 신규채용 직무 분야를 반영한 맞춤형 과정으로 960시간동안 진행됐다. 본 과정을 수료한 수료생 중 50% 이상은 더존비즈온 신입사원으로 반드시 채용된다.

본 과정은 더존비즈온과 협회가 커리큘럼 개발, 교육생 모집 및 선발, 평가, 최종 프로젝트 수행까지 교육과정 일련의 프로세스를 공동으로 진행했다. 교육 커리큘럼은 ▲프로그래밍 언어 기초 ▲웹 프로그래밍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Node.js기반 웹프로그래밍 ▲웹 서비스를 위한 서비구축 ▲최종 프로젝트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최종 프로젝트는 더존비즈온의 신성장 동력사업 중 하나인 헬스케어솔루션사업본부 주도하에 진행됐다. 주제는 더존비즈온이 추진하고자 하는 '디지털 헬스케어'라는 큰 틀 아래 각 팀만의 특성을 살린 웹개발이다.

이번 발표회는 오전에 팀별 발표 및 시연 뒤 오후에 신입사원 채용확정을 위한 더존비즈온 임원면접이 진행됐다. 출결 및 과제, 파일럿 프로젝트 등 교육과정 참여 결과와 더존비즈온 임원면접 결과, 최종 프로젝트 발표평가 점수를 합산해 수료생 50% 이상이 8월 중 더존비즈온 신입사원으로 채용될 예정이다.

협회 조영훈 실장은 '채용확정형 교육과정을 통해 소프트웨어(SW) 기본역량과 전문성을 갖춘 신입사원을 회원사에 공급하고 나아가 SW산업에 우수인재를 양성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며 '앞으로 맞춤형 채용확정형 교육과정이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