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에어컨으로 코로나 99.9% 사멸…'the바른필터'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친환경 소재 연구개발 기업 베이서스가 인타이트(INTITE)를 적용한 친환경 향균 에어컨 필터인 'the바른필터'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the바른필터는 항바이러스 물질인 인타이트가 코팅돼 바이러스 흡착과 동시에 사멸시키는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 전남대 나운성 교수팀은 코로나 바이러스의 99.99%의 사멸효과를 확인했다. 공기 중 부유 바이러스 제거도 가능하다.

인타이트는 유해가스·미세먼지 등 공기오염물질의 흡착과 제거를 위해 탄생한 친환경 소재다. 인체에 무해한 무기 항균 소재로 소취·탈취 기능까지 겸비했다. 마스크와 필터 등의 부직포 섬유에 코팅해 적용할 수 있다.

의류 및 의료용 원단에도 기능성 코팅소재 적용 개발을 끝내고 코로나 바이러스 99.99% 사멸 효과를 확인했다.

베이서스의 친환경 인타이트 소재는 지난해 서울기술연구원의 코로나 대응 마스크 기술 개발 지원을 통해 완성됐다. 친환경 소재 기술력을 인정받아 테크 액셀러레이터인 블루포인트파트너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다.

김일용 베이서스 대표는 "코로나 이슈에 맞춰 바이러스 문제 또한 공기오염의 한 원인으로 보고 항바이러스 소재 개발을 진행했다"며 "인타이트의 바이러스 제거 효과를 적용한 더 다양한 제품과 안전한 소재들을 계속해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