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문 대통령, 도쿄올림픽 메달리스트 격려…"국민에 큰 기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첫 金' 양궁 김제덕-안산에 "저력 확인 계기…큰 기쁨과 용기"

'펜싱 銅' 김정환에 "역전승 더 값져, 흔들림 없이 위기극복 인상"

태권도 銅 장준에 "종주국 저력 보인 경기…역동적 모습에 힘"

뉴시스

[서울=뉴시스]문재인 대통령이 25일 2020도쿄올림픽 양궁 혼성단체전에서 한국 선수단에 첫 금메달을 안겨준 안산(20·광주여대) 선수에게 보낸 축하 메시지. (사진=문 대통령 SNS 캡쳐). 2021.07.25.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김태규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5일 도쿄올림픽에서 메달을 안겨주며 선전을 이어가고 있는 종목별 한국 선수단에 축하와 격려의 메시지를 건넸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사회관계망(SNS) 서비스 계정에 첫 금메달 주역 양궁 혼성단체전 안산·김제덕 선수를 비롯해 남자 펜싱 사브르 김정환, 남자 태권도 58㎏급 동메달 장 준 선수에게 각각 축하와 격려의 메시지를 남겼다.

문 대통령은 안산(20·광주여대) 선수에게 "2020 도쿄올림픽 대한민국 첫 금메달을 축하한다"며 "양궁의 새로운 종목에서 올린 쾌거이며, 압도적인 실력으로 이룬 성적이라 더욱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이어 "김제덕 선수와 함께 획득한 이번 메달은 다시 한 번 우리나라 양궁의 저력을 세계에 보여준 계기가 됐다"며 "'의지만 있으면 못할 것 없다'는 안산 선수의 흔들림 없는 정신이 역전 우승을 이끌었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국민들께 큰 기쁨과 용기를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남은 경기에서도 좋은 성적을 내길 바라며, 힘껏 응원하겠다"고 했다.

양궁 대표팀 막내 김제덕 선수에게 문 대통령은 "양궁 역사상 최연소 메달리스트의 영예를 안아 더욱 자랑스럽다"면서 "젊고 파이팅 넘치는 김 선수의 모습에 지켜보는 국민들도 함께 신이 났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문 대통령은 발목 부상을 딛고 동메달을 목에 건 펜싱 사브르 김정환 선수에게는 "오른쪽 발목 부상을 입은 상태에서도 과감한 공격으로 이룬 극적인 역전승이어서 더욱 값지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김 선수는 한국 펜싱 선수 중 최초로 3회 연속 올림픽 메달을 획득해 대한민국 펜싱의 저력을 보여줬다"며 "흔들림 없이 위기를 넘어서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었다. 국민들께도 큰 감동으로 다가갔을 것"이라고 했다.

동메달 결정전 끝에 메달을 거머 쥔 남자 태권도 58㎏급 장준 선수에게 문 대통령은 "동메달 결정전은 태권도 종주국의 저력을 보여준 경기였다"며 "일곱 살에 태권도를 시작해 세계랭킹 1위에 오르고, 올림픽 출전때까지 흘린 땀방울이 낳은 값진 결과다. 그 시간과 노력이 자랑스럽다"고 했다.

이어 "국민들은 장 선수의 역동적인 모습에서 힘을 얻었다"며 "돌아오는 날까지 건강하길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kyustar@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