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오늘의 유통 단신] G마켓∙옥션, '디지털리빙' 썸머 가격호러쇼 外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이뉴스24

G마켓과 옥션이 '디지털리빙 가격호러쇼'를 진행한다. [사진=이베이코리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신지훈 기자] ◆ G마켓∙옥션, '디지털리빙' 썸머 가격호러쇼

G마켓과 옥션이 연합해 '디지털리빙 가격호러쇼'를 27일까지 진행한다. 애플, 삼성, 한샘 등 50여개 브랜드 인기 제품을 최대 69% 할인가에 판매한다.

할인 혜택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최대 20만원 할인 혜택의 '가격호러쇼 10% 할인쿠폰'을 총 4종 제공한다.

디지털가전 품목을 대상으로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만원, 1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0만원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리빙가구 품목 역시 동일한 쿠폰을 각각 1장씩 지급하며, '가격호러쇼 10% 할인쿠폰'은 ID당 하루 1회씩 다운로드할 수 있다.

매일 자정 사이트 별로 G마켓과 옥션의 MD가 엄선한 특가 상품 5종도 공개한다.

◆ 롯데홈쇼핑, MZ세대 직원 아이디어로 혁신 경영

롯데홈쇼핑은 MZ(밀레니얼+Z)세대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사내 공모전 '게임 체인저 오디션'을 진행하고 신사업 전략에 반영하는 등 혁신 경영에 나섰다.

롯데홈쇼핑은 시장 흐름을 바꿀 수 있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공모전 형식의 오디션을 기획했다. 사원부터 책임(과장)급 이하 주니어 직원을 대상으로 ▲신규 사업 ▲매출 활성화 ▲업무 개선 등 각 주제별로 아이디어를 제안 받았다.

지난 4월 40여팀이 지원해 사전 심사, 아이디어 고도화, 제안서 발표를 거쳐 총 5팀이 최종 선발됐다. 롯데홈쇼핑은 전문 조직을 구성하거나 유관 부서들과 연계해 해당 아이디어들을 사업화할 예정이며, 향후 '게임 체인저 오디션'을 매년 2회씩 정례화할 계획이다.

◆ 세븐일레븐 '팀장이 한끼 쏜 데이' 모바일앱 이벤트

세븐일레븐이 8월 말까지 수도권 지역을 대상으로 '팀장이 한끼 쏜 데이' 모바일앱 이벤트를 열고 '속편한 도시락 세트' 예약 주문 서비스를 선보인다.

도시락 세트 상품은 '버섯소불고기도시락 세트', '숯불닭갈비도시락 세트', '두부한상도시락 세트' 등 3가지다. 각 세트 상품별로 메인 한끼연구소 도시락과 함께 컵국 '세븐셀렉트 칼칼북어국', 무라벨 생수 '얼쑤얼水 500ml', 수저세트로 꾸려졌다.

주문 방법은 세븐일레븐 모바일앱 팀장이 한끼 쏜 데이 이벤트 창에 접속해 구매하고자 하는 세트상품을 선택 한 후 결제와 함께 수령 희망 점포, 날짜, 시간 등을 선택하면 된다. 상품 수령은 주문일 기준 이틀 후부터 가능하며, 수령 희망시간 2시간 전에 사전 안내 문자가 발송된다.

◆ 위메프, '위메프페이 KB국민 체크카드' 출시

위메프가 '위메프페이 KB국민 체크카드'를 출시한다. 이 카드는 위메프, 위메프 오를 비롯해 OTT·커피·제과·편의점 등에서 이용한 금액을 위메프 포인트로 적립 받을 수 있다. 적립 포인트는 위메프에서 쇼핑 시 1포인트당 1원으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위메프에서 쇼핑한 금액은 전월 실적 조건 없이 1%를 최대 월 2만 포인트까지 적립 받는다. 위메프 무료 멤버십 'VIP클럽' 회원이라면 추가 1%를 더해준다.

전월 이용 실적 30만원을 충족하면 위메프 오 배달, 픽업, O2O 서비스 이용 금액은 1%가 적립된다. GS25 편의점은 2%, 커피빈·폴바셋·이디야·파리바게뜨는 5%, 넷플릭스·웨이브·티빙·유튜브는 10% 포인트 적립 혜택을 받는다.

◆ 갤러리아百, 고메이 494 HMR 신제품 3종 선봬

갤러리아백화점의 프리미엄 식품 PB 브랜드 '고메이 494'가 유명 맛집 레시피와 좋은 원재료를 바탕으로 한 HMR 신제품을 23일 출시한다.

'고메이494 고기 덮밥'은 미쉐린 가이드 빕 구르망에 2년 연속 소개된 맛집 '밀본'의 레시피를 담았다. '고메이494 LA갈비'는 미국산 블랙앵거스 품종의 상위 20%인 '탑초이스' 등급으로 만든 제품이다. 레스토랑 메뉴 컨설턴트로 유명한 최주영 요리 연구가의 양념 맛을 더해 완성도를 높였다.

'고메이494 한우 미역국'은 국내산 프리미엄 미역과 한우, 고소한 참기름을 더해 깊게 끓여 진한 맛이 특징이다. 갤러리아 F&B 바이어들의 까다로운 입맛과 철저한 검증을 거쳐 통과한 상품이다.

아이뉴스24

자주의 접촉냉감 침구류.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자주, '열돔 폭염'에 냉감 제품 매출 90%↑

자주(JAJU)의 이달 7일부터 20일까지 '접촉냉감시리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8% 증가했다. 특히 여름 침구류 매출은 90% 급증했다.

이는 열기가 빠져나가지 못하는 '열돔' 현상으로 낮 최고기온이 38도를 넘는 등 폭염과 열대야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영향이다. 이에 자주는 올해 여름침구와 언더웨어 외에도 라운지웨어와 애완용품까지 접촉냉감시리즈 제품 종류를 전년보다 50% 이상 늘렸다.

또 다음달 31일까지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에서 베스트셀러 상품들을 모아 '폭염극복 쿨아이템' 기획전을 열고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LF 하프클럽, 도심에서 즐기는 '바캉스룩 기획전'

LF 계열사 트라이씨클의 브랜드몰 하프클럽이 여름 휴가 성수기를 맞아 바캉스룩 관련 기획전을 진행한다.

먼저 하프클럽의 자체브랜드 모그핑크는 도심 속 럭셔리 호텔로 떠나는 호캉스족들을 위한 모던하고 미니멀한 스타일의 시티바캉스룩을 준비하고, 최대 83% 할인 판매한다.

나이키의 인기 티셔츠와 여성용 레깅스 등은 최대 64%, 아디다스와 푸마 의류 등은 최대 72% 저렴하게 소개한다. 또 각종 스윔웨어 브랜드도 다양한 아이템들을 선보인다.

◆ 비비안, '코로나19 멈춰!' 백신 접종 인증 이벤트

비비안이 다음달 16일까지 코로나19 극복에 동참하기 위한 백신 접종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 백신을 1회 이상 접종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매장 방문 시 백신 접종을 확인할 수 있는 지류, 전자 증명서 등을 지참하고, 10만원 이상 구매 시 '비비안 KF94 보건용 마스크 20매'를 받을 수 있다.

비비안 관계자는 "백신 접종을 장려하고 일상 생활로의 복귀에 이바지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 롯데칠성, 신제품 '칠성사이다 포도'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칠성사이다에 상큼한 포도를 담은 신제품 '칠성사이다 포도'를 출시한다.

칠성사이다 포도는 국내산 포도 과즙에 오리지널 제품과 동일한 탄산감을 적용해 상쾌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칠성사이다만의 맑고 깨끗한 브랜드 정체성을 전달하기 위해 내용물도 투명하게 담아냈다.

패키지는 기존 제품과 동일한 초록색 바탕과 로고 디자인을 적용했다. 포도 이미지를 추가해 제품의 특징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다.

◆ 남양유업 케어비, 아이들 위한 '케어비 썸머 이벤트'

남양유업 배달이유식 케어비가 여름 맞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케어비 썸머 이벤트'를 진행한다.

케어비는 케어비몰 전 회원을 대상으로 최대 50% 쿠폰을 지급한다. 또 이벤트 기간 중 매주 금·토·일요일마다 랜덤 할인율 깜짝 쿠폰을 제공한다.

또 여름휴가 계획을 이벤트 페이지 댓글로 작성 후 SNS에 이벤트 소문 내기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50만 원 상당 풀빌라 이용권 ▲아이 비누방울 건 ▲백미당 아이스 아메리카노 교환권 등을 제공한다.

/신지훈 기자(gamja@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