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9 (금)

이슈 종교계 이모저모

"서울대교구 백신 나눔기금 잘 받아"…프란치스코 교황 감사서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프란치스코 교황 감사 서한
(서울=연합뉴스) 프란치스코 교황이 천주교 서울대교구의 백신 나눔운동 참여에 감사를 표했다. 2021.7.15 [서울대교구 제공. 재배포 및 DB금지] (끝)


(서울=연합뉴스) 양정우 기자 = 프란치스코 교황이 천주교 서울대교구의 백신 나눔운동 참여에 감사를 표했다.

15일 서울대교구에 따르면 교황은 지난달 초 서울대교구장 염수정 추기경에게 서한을 보내 "서울대교구에서 마련해 제게 보내준 가난한 나라를 위한 백신 나눔 운동 기금을 잘 받았다"고 반겼다.

이어 "추기경님께서 보여준 의미깊은 자선의 나눔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병원 발코니서 환하게 미소 짓는 프란치스코 교황
(로마 AFP=연합뉴스) 최근 결장 협착증 수술을 받고 회복 중인 프란치스코 교황이 11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로마 제멜리 종합병원 발코니에 나와 신자들을 향해 환하게 미소 짓고 있다. 올해로 84세인 교황은 수술 후 처음 이날 공개 석상에 나와 주일 삼종기도를 집전했다. sungok@yna.co.kr


교황은 "추기경님께서 보내준 자선기금으로 전 세계 취약계층과 도움이 필요한 이들이 교황청 자선소의 활동을 통해 백신의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주님 안에 평화와 기쁨의 보증인 사도적 축복을 보낸다"고 바랐다.

앞서 서울대교구는 지난 4월 부활시기를 기해 시작한 백신 나눔운동을 통해 100만 달러(한화 약 11억원)를 모금했고, 이를 교황청에 전달했다.

전국 교구에서 벌이는 백신 나눔 운동은 성 김대건 안드레아 신부 탄생 200주년 희년 폐막일인 11월 27일까지 계속된다.

eddi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