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위메이드 ‘미르4’, 보는 재미도 챙긴다…비천공성전 생중계 예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모바일 MMORPG ‘미르4’의 제6차 비천공성전을 오는 11일 생중계한다고 6일 밝혔다.

공성전은 성을 차지하기 위한 문파 간의 치열한 대립을 그려낸 ‘미르4’의 핵심 콘텐츠다. 제6차 비천공성전은 11일 오후 9시 30분부터 ‘미르4’ 공식 유튜브 채널 ‘용사티비’에서 중계될 예정이다.

이번 중계는 기존 이용자뿐 아니라 게임을 처음 접하는 시청자도 이해하기 쉽도록 캐스터와 해설을 투입한다. 해설은 게임 전문 캐스터 허준과 인기 게임 BJ 지호아재가 맡았다.

시청자들은 라이브 방송을 통해 비천성에서 펼쳐지는 이용자 간의 대규모 전쟁을 실감 나게 체험할 수 있다. 위메이드는 개개인의 컨트롤과 문파원 간의 협력을 앞세운 전략으로 보는 재미까지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시청자 이벤트도 마련됐다. 7일부터 13일까지 ‘미르4’ 공식 커뮤니티에 문파원들과의 추억이 담긴 사연을 올린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각종 상품을 선물한다. 생중계 기념 쿠폰도 배포한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이용자들에게 게임의 하는 재미와 함께 보는 재미까지 동시에 선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이번 공성전 라이브 방송이 ‘미르4’ e스포츠를 위한 첫 단추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